검색결과
5,97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고금리에 직장인 평균대출 '첫 감소'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지훈 기자 = 직장인 평균 대출이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고금리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강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29세 이하 근로자들의 연체율이 역대 최대 폭으로 상승하는 등 전체 연체율은 4년 만에 오름세로 돌아섰다. 통..

[금안보고서]전국 주택 가격 하락하고 전월세는 상승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택 매매 가격 내림세가 지속되고 있다. 반면 전월세 가격은 상승하는 등 매매와 전월세가 엇갈린 움직임을 보였다. 한국은행이 28일 발표한 '금융안정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이후 반등했던 주택매매 가격은 상승폭이 축소되다 12월부..

고령화에 늦어지는 부동산 증여…"70대가 주고 50대가 받는다"
아시아투데이 전원준 기자 = 인구 고령화 현상이 심화하면서 집합건물(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오피스텔·상가 등) 증여인과 수증인의 연령대도 모두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이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공개된 집합건물의 소유권 이전 등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퇴임 앞둔 서영경 한은 금통위원 "여성 금통위원 필요"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오는 4월 퇴임을 앞둔 서영경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이 다양성 제고 차원에서 여성 금통위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서 위원은 26일 서울 중구 한은 별관 컨퍼런스홀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금통위원 구성의 다양성 제고를 위해 여성도 필요하다"면서 "개인적으로는..

대통령실 "'4월 위기설' 가능성 전혀 없다" 일축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대통령실은 24일 건설업계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4월 위기설'에 대해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이날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부동산 경기 침체 등에 따른 4월 위기설 관련 질문을 받고 "정부에서 계속 관리해나가는..

대통령실 "의대증원 2000명 추진…1만명 증원 후엔 상황 볼수도"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전국 의대 교수들이 25일부터 집단 사직서 제출을 예고한 가운데 대통령실이 내년부터 의과대학 신입생을 2000명 증원하기로 한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1만명을 증원한 5년 후부터는 필요시 의대 증원 인원을 조정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사설] 다가올 연준發 금리인하, 우리도 잘 준비해야
 미국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가 20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5.25~5.5%로 결정했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5회 연속 동결이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기준금리 3.5%와의 격차는 2.0%포인트를 유지했다.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은 금리를 동결하면서 통화 완화를 예고하..

[마감시황] 높아진 금리인하 가능성에 코스피 2750 돌파…2754.86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코스피가 2.41% 오르며 2750선을 넘어섰다. 미국 기준금리 동결과 함께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금리인하 기대감을 키우는 발언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64.72포인트(2.41%)..

교보생명, 12년 연속 글로벌신평사 피치 신용등급 'A+' 획득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교보생명이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획득했다. 교보생명은 이달 14일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로부터 'A+(안정적·Stable)' 신용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2013년부터 12년째 이 등..

최상목 부총리 "FOMC 금리동결, 국제금융시장 안정세 기여"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기준금리 동결과 관련해 "이번 FOMC 결정은 국제 금융시장 안정세 유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관계기관 간 긴밀히 공조해..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