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52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휘발윳값 한달새 128원 내려 1300원대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국제유가 폭락 여파로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10주째 하락, 이번 주에 1300원대로 마감했다. 4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4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ℓ당 1391.6원..

LG화학, 코로나19로 화학업계 어려운데…신학철 부회장의 해법은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전지와 생명과학 부문 연구개발(R&D)에 집중 투자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던 LG화학이 글로벌 경기 침체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악영향까지 겹치면서 이중고에 처해있다. 지난 3년 간 LG화학은 매년 해당 분야에 총 R&D 비용 중..

화학업계, 일하는 방식 혁신 가속화… 업무 효율 높인다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화학업계가 인공지능을 업무에 도입하는가 하면 온라인 교육을 시행하는 등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확산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디지털 전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진 만큼 장기적 관점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

이수화학, 中 합작법인 4년 연속 흑자… 지난해 영업익 전년比 20% ↑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이수화학의 중국 합작법인 ‘GOC(GREAT ORIENT CHEMICAL TAICHANG)’가 4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경영을 이어갔다. 이수화학은 GOC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600만 달러(한화 약 70억원)로 4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SKC 솔믹스, 300억원 투자해 반도체 세정사업 중국으로 확장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SKC의 반도체 부품소재 전문 자회사 SKC 솔믹스가 반도체 세정사업을 중국으로 확장한다. 1일 SKC 솔믹스는 경기 평택시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총 300억원을 투자해 반도체 세정사업의 중국 확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SKC 솔믹스는 중국 반도체 생산량..

LG화학, 일하는 방식 '디지털'로 혁신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LG화학이 협업 솔루션·챗봇·인공지능(AI) 번역과 같은 업무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은 물론 보고·회의 문화 개선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LG화학은 1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메신저 기반 협업 솔루션인 ‘팀즈(Teams)’를 한국·중국·미국·폴란드 등..

SK울산CLX, 코로나19 여파에 교육생 대상 온라인 강의 진행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SK울산CLX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언택트)’ 교육 방식을 채택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SK울산CLX가 3월부터 교육훈련생 집합 교육을 온라인 라이브..

한화큐셀,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태양광 부문 1등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한화큐셀이 독일 소비자들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독일 태양광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화큐셀이 최근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태양광 분야에서 1등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어워드는 독일 보도전문채널인 엔티브이(n-tv)와 독일 서..
SK이노베이션, 지난해 배터리 사업 매출액 전년比 2배↑ '폭풍성장'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미래성장동력인 배터리 사업에서 영업적자를 축소하며 2022년 손익분기점 달성 목표에 한발짝 다가서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방 산업인 자동차 업계가 휘청이는 등 경영환경이 불확실해졌지만, SK이노베이션은..

'LG·삼성·SK' 韓 배터리 3사, 글로벌 배터리 점유율 첫 40% 돌파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우리나라 ‘배터리 3사(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가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계 배터리 업체들이 중국 시장 침체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낸 성과다 31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 2월에 판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