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73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사상 최저 금리…증권가 "한은, 추가 인하 제한적"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이번 금리 인하로 현재 기준금리는 현실적으로 내릴 수 있는 최저 수준인 ‘실효하한’에 가까워졌다는 평가도 나온다. 특히 증권가에서는 한은이 이번 인하로 통화여력이 충분치 않은 만큼 향후 기준금리를 추가 인하할..

산은, '글로벌 조선업 최초' 현대중공업과 그린론 계약 체결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KDB산업은행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HSBC은행, 중국공상은행, KDB캐피탈 등 국내외 금융기관과 공동협력하여 현대중공업과 4800억원 규모(KDB산업은행 3500억원 등)의 그린론(Green Loan)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IMO2..

KB국민은행, 4500억원 규모 원화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 발행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4500억원 규모의 원화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은행권에서 최초로 발행되는 후순위채권이다. 지난 19일 시장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는..

신한은행, 디지털 채널 이용 고객 대상 언택트 세미나 개최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인터넷 뱅킹 등 디지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주식시황을 주제로 언택트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웨비나..
신보, 1.2조원 규모 회사채 발행…코로나19 피해기업 자금 지원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코로나19 피해기업 및 주력산업 등에 유동화회사보증을 통해 1조2000억원 규모의 장기자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신보의 유동화회사보증은 개별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장기자금을 조..

광주은행-광주 동구,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업무협약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 동구와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은 ‘쓰레기 없는 동구 만들기’를 원년으로 선포한 광주 동구가 관내 각급 기관·단체와 청결운동 협약을 추진하여 청결구역을 지정하..
산업은행, 10억 달러 규모 유로본드 발행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산업은행은 아시아 및 유럽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달러표시 유로본드 10억달러를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채권은 5년 만기 고정금리채 구조로 발행되었으며, 발행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기업 지원 외화..

한은, 경제성장률 -0.2% '역성장' 전망…기준금리 추가 인하(종합2)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한국은행이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0.2%에 그칠 것이라고 봤다. 최악의 경우 성장률이 -1.8%까지 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은이 마이너스 성장률을 전망한 것은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7월(2009년 성장률 전망치 -1.6%) 이..

'주식 초과보유' 조윤제 금통위원…결국 이날 금통위 의결서 빠져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조윤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이 28일 기준금리 결정 의결에서 제외됐다. 한은은 28일 조 금통위원이 인사혁신처 주식백지신탁 심사위원회에 보유 주식에 대한 직무연관성 심사를 청구했고, 그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아 금일 통화정책방향 의결에서 제척(사안과..
5월 통화정책방향 전문 "올해 경제성장률 0% 내외 수준"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올해 중 GDP성장률은 지난 2월 전망치(2.1%)를 큰 폭 하회하는 0% 내외 수준으로 예상되며 성장 전망경로의 불확실성도 매우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석유류 및 공공서비스 가격 하락, 농축수산물 가격의 상..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