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68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코로나19로 호암상 시상식 30년만에 취소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삼성그룹 창업자 호암(湖巖) 이병철 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호암상의 시상식이 코로나19 여파로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호암상 시상식이 개최되지 못하는 것은 이 상이 제정된 이후 30년 만에 처음이다. 25일 호암재단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3..

LS전선, 태양광 전용 케이블 국제표준 인증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LS전선은 태양광 전용 케이블을 개발해서 글로벌 인증기관인 독일 TUV SUD로부터 국제표준규격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TUV는 LS전선의 직류(DC) 1500V급 태양광 케이블이 IEC(국제전기표준회의)와 EN(유럽표준)의 기능과 안전 기준 등에..

삼성 냉장고, 미국 에너지스타 '고효율·첨단 제품' 선정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삼성전자 냉장고가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에너지스타 ‘고효율·첨단제품상’(Emerging Tech Award)을 수상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에너지스타는 최근 삼성전자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3개, 양문형 냉장고 3개 등 총 6개 모델이 고효율·첨단..

미·중 반도체 전쟁 속 이재용 카드…中 '시안 투자' 美 '5G·시스템 반도체'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미·중 반도체 전쟁 속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힘겨운 외줄타기가 시작됐다. 이 부회장은 패권국 미국은 물론 주요 고객인 중국에게도 미움받지 않으면서 최대한 실리를 챙겨야 한다. 미국 정부의 공격 대상이 메모리 반도체가 아닌 시스템 반도체(비메모리)란 점에서..

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신제품 2종 출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LG전자가 오는 25일 로즈골드 색상을 적용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20~30대가 선호하는 색상인 로즈골드를 신제품에 입혔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LG전자가 지난해 7월 반려동물..

중국 길 열리자 삼성·LG 주요 그룹 계열사 인력 파견 재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중 기업인 신속통로(입국절차 간소화) 제도가 이달 도입되면서 삼성·LG 등 주요 그룹 계열사의 인력 파견이 이어지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신속통로 제도 시행 20여일 만에 주요 전자 기업에서만 1000명 이상을 중국에 파견했다. 신속통로 제도는 현지..

삼성전자, 심전도(ECG) 측정 앱 허가 취득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삼성전자가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21일 심전도(ECG) 측정 앱을 허가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식약처의 허가 조치로 사용자는 지난 4월 혈압 측정 앱 허가를 받은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 뿐 아니라 심전도도 간편하게 측정하고 관..

삼성 평택 EUV 파운드리 라인 구축…이재용, 5나노 이하 경쟁에 '승부수'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시스템 반도체 시장 공략을 위해 승부수를 던졌다. 극자외선(EUV) 기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라인을 화성에 이어 평택캠퍼스로 확장해서 5나노 이하 최첨단 시스템 반도체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파운드리 1위 업체 TS..

[취재뒷담화] 이재용 시안行, 시진핑 마음 사기 위한 포석?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최근 미국 정부의 화웨이발 반도체 제재 발표 이후 즉시 중국 시안 반도체 공장을 찾았습니다. 이 부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중국을 방문한 첫 글로벌 경영인입니다. 이 부회장은 3일 남짓 짧은 중국 출장..

구본무 전 LG 회장 2주기…사내 영상으로 조용한 추모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20일 구본무 전 LG그룹 회장의 2주기를 맞아 LG그룹 임직원들이 사내게시판 영상을 보며 고인을 추모했다. LG에 따르면 구 전 회장의 1주기 때는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장남인 구광모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식을 했으나 올해는..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