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변화 발맞춰 공모분야도 레져·실버·반려동물·공유차량 등으로 확대 잠재고객인 대학생과 적극 소통…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상품화 검토 적용
대학생 자동차 용품 공모전2
0
현대모비스는 개성있는 자동차 용품 개발을 위해 다음달 14일까지 대학생 대상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제공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개성있고 차별화된 자동차를 원하는 고객 요구를 파악하고 신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CASE(Connectivity·Autonomous·Sharing·Electrification)로 대변되는 미래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모비스는 공모전에 △레져 △실버(고령화 운전자) △반려동물 △카엔터테인먼트 △자율주행 △공유차량 등 총 8가지 분야의 세부 주제를 제시했다. 최근 혼라이프로 대변되는 1인 가구의 증가, 반려 동물과 함께하는 캠핑문화 및 낚시 문화 확산, 만 65세 이상의 실버운전자 증가 등 최근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1차 서류 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4팀의 우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창의성(참신하고 독창성 있는 아이디어 평가) △시장성(실제 시장에서의 판매 가치) △실용성(실제 사용 가능한 품목) 등이다. 제안서 내용에 자동차 관련 동호회나 커뮤니티와의 실제 인터뷰 내용이 포함될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