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유튜브 관련 도서 판매 2배 증가
2019. 10. 23 (수)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17.4℃

도쿄 19.6℃

베이징 11.2℃

자카르타 28.6℃

유튜브 관련 도서 판매 2배 증가

전혜원 기자 | 기사승인 2019. 10. 07. 14: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ㅇ
제공=인터파크
1인 방송 열풍이 이어지면서 유튜브 제작 관련 도서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인터파크가 올해 1~9월 컴퓨터·인터넷 도서 부문 1인 방송 관련 도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82% 증가했다.

지난해 해당 부문 연간 베스트셀러 1위는 사무 업무 관련 도서인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이었으나 올해 1위에는 1인 방송 관련 도서인 ‘비됴클래스 하줜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이 올랐다.

또한 올해 이 부문 연간 베스트셀러 10위권 내에 ‘15초면 충분해 틱톡!’ ‘된다! 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 ‘유튜브로 돈 벌기’까지 총 4권의 1인 방송 관련 도서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에는 1개 도서만이 순위권에 포함됐다.

구매 연령층은 30대 61%, 20대 31%, 10대 3% 등으로 집계됐다.

김지현 인터파크 컴퓨터·인터넷 도서 담당 상품기획자는 “최근 몇 년간 코딩 열풍으로 코딩 관련 도서 수요가 증가한 것처럼 1인 방송 도서 수요가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