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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포커스] ‘디자인 경영행보’ 나선 구광모 LG 회장

[투데이포커스] ‘디자인 경영행보’ 나선 구광모 LG 회장

기사승인 2020. 02. 1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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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구광모 LG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미래형 커넥티드카 내부에 설치된 의류관리기의 고객편의성 디자인을 살펴보고 있다./제공=LG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올해 첫 현장 경영으로 ‘디자인경영센터’를 찾아 주요 제품의 디자인 경쟁력을 점검하고 미래 디자인 전략을 논의했다. 올해 신년사에서 고객가치 실천을 강조한 구 회장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첫 단계인 디자인 분야 경쟁력을 직접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LG전자의 디자인 핵심기지를 찾은 것이다.

18일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전날 오후 LG전자 서초 연구개발(R&D) 캠퍼스 내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출시 예정 제품들의 디자인을 살펴보고, 고객가치 중심의 디자인 현장 경영에 나섰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디자인은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첫 인상을 받고 사고 싶다는 가치를 느끼는 처음 순간”이라며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섬세한 배려와 편리함에 감탄하고 고객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것도 디자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자인이야말로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라며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가슴을 뛰게 하고, 다음 제품까지 기대하게 만드는 디자인을 강조하고 디자인의 역할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했다. 이를 위해 구 회장은 디자인 조직과 일하는 방식이 개방적이고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돼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철저히 고객 눈높이에서 내부 관점 또는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다양한 협력과 통섭이 중요할 것이라는 의미다.

이번 방문에는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을 비롯해 LG전자의 선행디자인 및 각 사업부문 디자인 연구소장과 상품기획담당, 젊은 책임급의 사업가 인재들이 참석했다. 특히 구 회장은 이날 참석한 LG전자의 디자인 부문 리더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을 차곡차곡 쌓아 고객감동의 품격을 높여주기를 기대한다”며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올 초 디지털 영상 편지를 통해 “올해 경영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쉽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를 많이 하는데 그럴수록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한 LG만의 생각과 행동을 더욱 다듬고 발전시켜야 한다”며 고객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구광모
구광모 LG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미래형 커넥티드카 내부에 설치된 의류관리기의 고객편의성 디자인을 살펴보고 있다./제공=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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