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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루페인트, 재도장 아파트 色 시뮬레이션 200% 증가

노루페인트, 재도장 아파트 色 시뮬레이션 200% 증가

기사승인 2020. 04. 02.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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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들어 전년동월比 200% 이상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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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루페인트 페인트가이드 웹페이지/사진=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가 연간 1000억원 규모의 국내 아파트 재도장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 영업에 차질이 생기자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는 추세다.

2일 노루페인트에 따르면, 지난달 재도장 예정 아파트의 색채 시뮬레이션 요청 의뢰 건수는 전년동월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아파트 재도장은 일반적으로 주민 대표들이 모여 결정하는데, 대면 영업이 어려워지자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 노루 컬러디자인센터에서 기획한 지역별, 단지별 색채 시뮬레이션 자료가 현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노루 컬러디자인센터는 최근 10년간 페인트 컬러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지역별 트렌드에 맞는 외벽 색채 디자인을 제공한다.

마이크로 사이트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페인트가이드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단독주택, 상업시설, 학교, 병원, 체육시설, 산업플랜트, 교량 등 각종 건축 시설물에 필요한 페인트를 살펴볼 수 있다. 각 시설을 입체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소비자가 직접 도장 사양을 살펴볼 수도 있고, 영업시 활용하기도 한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소비자의 편의를 증진시키면서 영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수단을 찾고 있다”며 “창의적인 접근으로 시장을 선도해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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