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종이 영수증 자동발행 중단 7개월…영수증 요청 고객 여전히 많아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정부가 종이 영수증 자동발행을 금지한 지 7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종이 영수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현지시간) 현지매체 BFMTV는 종이 영수증 자동발행 금지법을 시행한 지 7개월이 지난 현재에도 물건을 구입..

프랑스, 모스크바 테러 이후 테러경보 최고수준 상향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일어난 테러 이후 프랑스가 자국의 테러 경보를 최고 단계로 상향했다. 25일(현지시간) 현지매체 웨스트프랑스는 프랑스 정부가 모스크바 테러가 일어난 지 이틀째이던 24일 테러 경보를 최고 수준으로 상향했다고 보도했다. 가장 최근에..

미식국가 프랑스가 선보일 파리올림픽 선수단 식사메뉴는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미슐랭의 나라' 프랑스가 2024 파리 하계올림픽 개막을 4개월 앞두고 선수단 식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현지매체 BFMTV는 푸드서비스회사 소덱소 라이브(Sodexo Live)의 발표를 인용해 프랑스가 1만5000명 규모의..

프랑스서 인종차별·반종교·외국인 혐오 범죄 32% 급증…이·팔 전쟁 탓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전쟁이 지중해 건너 프랑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현지매체 BFMTV는 내무부 발표를 인용해 2023년 프랑스에서 일어난 인종차별·반종교·외국인 혐오 범죄가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내무부가 발표한 통계..

마크롱, 마약 온상지 마르세유서 전쟁 선포…"마약은 우리의 적"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정부가 마약과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19일(현지시간) 현지매체 르파리지앙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예고에 없이 마르세유에 깜짝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마크롱 대통령이 국내외 현안으로 바쁜 와중에도 프랑스 본토 최남단에 위치한 마르세유를..

프랑스 병원 울리는 코로나19 여파…팬데믹 끝났어도 여전히 정상운영 안돼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찾아왔지만 프랑스 공립병원은 여전히 정상 운영되지 않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현지매체 BFMTV는 아직도 프랑스 공립병원의 운영 상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원활..

마크롱, 모교서 열린 팔레스타인 지지 집회에 "학생 간 분열은 안돼"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명문 대학에서 일어난 팔레스타인 지지 집회가 큰 논란이 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현지매체 BFMTV·르파리지앙의 보도에 따르면 일부 학생들이 파리의 한 대학교 중앙 강당을 장악하고 팔레스타인 지지 집회를 열었다. 이번 집회가 열린 장소는..

프랑스 정부 해킹 배후는 러시아?…파리검찰 수사 착수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보안에 힘쓰고 있는 프랑스가 사이버 공격에 노출됐다. 프랑스 정부 부처의 온라인 서비스가 먹통이 된 것은 지난 일요일 밤부터다. 익명의 사이버 공격에 일부 프랑스 정부 관련 웹사이트가 먹통이 되면서 프랑스 국민들이 불편..

배우 알랭들롱 자택서 총기 72자루 적발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기자 = 최고 '미남 매우'로 유명한 프랑스 영화배우 알랭들롱의 자택에서 총기 72자루 등 불법무기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현지매체 르파리지앙은 27일(현지시간) 루아레 지역 경찰의 발표를 인용해 알랭 들롱의 자택에서 총기 72자루와 탄약 3000개 등을..

아프리카 난민 받은 프랑스, 고심 끝에 파리 근교 古城에 수용 결정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정부가 파리 근교에 위치한 이블린의 한 고성(古城)에 북아프리카 출신 정치 난민을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르파리지앙과 라크루아 등 현지매체는 26일(현지시간) 인도양에 위치한 마요트섬에서 난민을 태우고 출발한 비행기가 이날 저녁 파리 샤를드골공..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