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코로나19 일일 백신 접종자 사상 최고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런던 통신원= 영국에서 일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량이 3일 연속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1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전날 영국에서는 1차와 2차 백신 접종자 수가 84만 4285명을 기록해 19일의 71만 1157명을 훨씬 웃..

전세계 3명중 2명, 기후변화는 "국제적 비상사태"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런던 통신원 = 세계인들은 기후 변화의 위기가 심각하다는 데 뜻을 같이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영국공영방송 BBC와 가디언 등에 따르면 기후변화에 대한 사상 최대 규모의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3분의 2’가 기후위기를 ‘국제적 비상사태’라고 생각한다고..

재시동 거는 스코틀랜드 분리 독립 투표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런던 통신원 = 니콜라 스터전 스코틀랜드 자치정부 수반은 5월로 예정된 스코틀랜드 의회 선거에서 승리할 경우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에 대한 두 번째 주민투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4일(현지시간) 가디언, AP, 로이터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스터전 수반은 이날..

브렉시트 여파에 英 떠나가는 기업들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런던 통신원= 영국 정부는 영국 기업들이 브렉시트 이후 유럽 대륙으로 수출시 발생하는 추가 요금과 서류 작성, 세금 등을 감당할 수 있도록 유럽연합(EU) 내에 별도의 회사를 설립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23일 가디언 통신에 따르면, 영국 중소기업들은 국제무역부(DIT..

영국 곳곳, 겨울 태풍으로 인한 피해 속출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런던 통신원 =21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이날 오후 잉글랜드 북서부 지방과 웨일즈 지방에 ‘심각’단계인 홍수 경보가 내려졌다. 하룻밤 사이에 약 수백명의 사람들이 주택에서 구조되고 카디프의 강에서는 한 남성이 숨진채 발견되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전..

스코틀랜드, 세계 최초로 생리용품 무상지급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런던 통신원 = 24일(현지시간) 더 가디언에 따르면, 스코틀랜드는 여성용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국가가 되었다.화요일 의회 법안 표결에서 통과한 무상생리대 지급법은,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 탐폰과 생리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방 당국에 법적 의무..

英 대학교, 신입생 맞이 첫 주부터 집단 감염에 비상...수천명 격리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영국 대학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수천명의 학생이 자가 격리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대학에서는 172명의 학생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이로 인해 약..

英 2차 봉쇄 오나, 코로나 19 경보 체제 4단계로 격상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보 체제를 4단계로 격상했다고 가디언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바이러스가 ‘높거나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영국은 지난 5월 5단계의 코로나19 경보 체제를 도입해 ‘코로나..

코로나19 봉쇄령 어긴 英 총리 수석보좌관, 사퇴 압박에도 감싸고 도는 英 총리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봉쇄령을 어긴 도미닉 커밍스 영국 총리실 수석 보좌관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그의 행동이 ‘모든 부모의 본능을 따른 행동’이었다며 커밍스 보좌관을 감싸고 돌았다. 24일(현지시간) 영국 BBC와 가디언..

英, 코로나19 검사 가능 연령 '5세 이상'으로 대폭 확대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이 있는 5세 이상 영국 국민은 누구나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18일(현지시간) 맷 핸콕 영국 보건장관은 “5세 이상 유증상들에게도 이제부터 감염 검사 자격이 주어진다”고 발표했다. 이는..
1 2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