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EB하나은행,‘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 3년 연속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531010019542

글자크기

닫기

장일환 기자

승인 : 2019. 05. 31. 11:30

KEB하나은행,‘스티비어워즈’ 선정
clip20190531112844
아시아투데이 장일환 기자 = KEB하나은행은 SNS를 통한 다양한 금융정보 편의성 제공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티비어워즈’는 2002년부터 전 세계 기업 기관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고 시상해온 국제적 권위의 비즈니스 시상식이다. 2014년에 신설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29개국 기업 및 기관 900여 편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전 세계 100여 명의 심사위원이 두 달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KEB하나은행은 2014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신설과 동시에 첫 수상과 더불어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SNS 부문에서 우수한 소통 능력을 꾸준히 인정받으며 총 6년간 통산 4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SNS 활용 이벤트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나라사랑 유튜브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34만여명의 팬들과 활발히 소통중인 페이스북 채널 △금융정보 서비스 기반 블로그 운영 △인스타그램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2030세대 중심의 활발한 SNS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특히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대국민 이벤트와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캠페인은 유튜브 조회수 520만뷰를 돌파하고 SNS ‘좋아요’수와 상품가입 수에 매칭해 KEB하나은행이 독립운동 유관단체 앞 기부금 4억원을 전달하는 등 SNS를 활용한 긍정적이고 활발한 소통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채널은 단순한 정보 안내를 넘어 2030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디지털 소셜 허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채널로 활발한 대화의 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에서 5월 27일부터 △‘대고객 감사 이벤트’ △가정의 달 맞이 하나멤버스 연계 ‘환전지갑’ 댓글 이벤트 △하나원큐적금, 하나원큐신용대출 스마트폰뱅킹 전용 상품 런칭 좋아요(Like) 이벤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장일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