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87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서울 종교시설 '집합제한 명령'…"법회·미사 정규예배만 가능"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15일부터 2주간 서울 전역의 종교시설 총 7560개를 대상으로 집합제한 명령을 시행한다. 이에 따라 서울지역 종교시설에서는 법회나 미사 등 정규예배를 제외하고, 각종 모임 등이 금지된다...

한남2구역, 건축심의 통과…"다양한 높낮이로 경관 유지"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서울 용산구 한남2구역이 남산에서 한강으로 이어지는 경관을 보전하는 조건으로 건축심의를 통과했다. 14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1일 ‘12차 서울시 건축위원회’를 열고 용산구 보광동 272-3번지 일대의 한남2 재정비촉진구역(한남2구역) 주택재개발정..

강서구, 16일부터 '2020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서울 강서구는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오는 8월16일부터 10월31일까지 ‘2020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전국 255개 보건소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전국단위 조사로, 만 19세 이상 주민 91..

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 13명' 발생 사랑제일교회 시설폐쇄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이틀 동안 13명 발생한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 대해 시설폐쇄 조치를 내렸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14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성북구청이 전날 사랑제일교회에 대해 시설폐쇄 조치했다고 밝혔다. 시에..

서울시, 수돗물 유충 정밀조사반 연중 운영키로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서울시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수돗물 유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밀조사반을 구성해 연중 운영키로 했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4일 해충퇴치·수질·배관전문가 등으로 이뤄진 전문가 정밀역학조사반을 현장에 투입해 수돗물 유충 발생 원인에 대한 정밀조사에 나설..

영등포구, 안양천서 쓰레기 제거 등 대청소…"신속한 복구"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역대 최장 기간 이어진 장마와 폭우로 곳곳에서 침수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가 안양천과 도림천 피해 복구에 나섰다. 13일 구는 채현일 구청장과 구청 관계자들이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안양천, 도림천 산책로 및 시설물 대청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서울시 "이번 달 31일까지 주민세 납부하세요"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2020년 7월 1일 기준 서울시에 주소를 둔 가정이나 개인사업자, 법인, 외국인(1년 이상 거주)은 이번달 31일까지 주민세를 내야 한다. 주민세는 1년에 1번 부과된다. 서울시는 올해 주민세 457만건에 대해 752억 원(지방교육세 151억 원 포함)을..

서울시, 장애인·실업자와 함께 '코로나19 장애인 매뉴얼' 제작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 제 아이는 발달장애아입니다. 코로나19로 집에만 있게 된 자식을 돌보기가 더욱 힘드네요. 어쩌다 한번 짧은 외출이라도 하면 마스크때문에 아이들과 한바탕 실랑이를 벌여야 하죠. 우리 아이들은 새로운 것에 적응하는 데 오래 걸리거든요. 밖에 나갈 때는 꼭 마..

서울시, 고지대 전통사찰 '보덕사·보현정사·금선사' 상수도관 연결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서울시는 서초구 보덕사와 중랑구 보현정사, 종로구 금선사 등 전통사찰 3곳에 수돗물 공급을 위한 상수도관 공사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올해 7월까지 서울의 고지대에 있는 전통사찰 24곳의 상수도관을 연결했다. 시는 수도관 길이만..

"아이들의 놀 권리, 조례로 보장할까요?"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서울시는 시민참여 플랫폼 ‘민주주의 서울’에서 13일부터 9월12일까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는 조례를 만들면 어떨까요?”라는 주제로 온라인 시민토론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은 한 초등학생이 “친구들과 마음껏 뛰놀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서울시를..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