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19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칼럼] 구글 '횡포' 막을 장치 시급하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한국 노래로서는 처음으로 2주 동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했다. 이 뉴스는 코로나19 관련 이슈들에만 집중돼 있던 언론과 국민들에게 그동안 잊고 있었던 ‘디지털 한류’의 힘을 다시 소환시켜 줬다. 글로벌 디지털..

[전인범 칼럼] "주한미군, 한국외 지역서 사격훈련 한다"
지난 9월 10일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연 온라인 전문가 토의가 열렸다. 전 주한 미국대사인 마크 리퍼트가 진행을 맡았다.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 사령관이자 한미연합사령관도 토론자로 참석했다. 에이브럼스 사령관은 현재 한·미 동맹이 견고하다고 강조했으며 남북 군사 합의..

[전인범 칼럼] 유엔사, 70년간 한반도 평화유지 헌신
1950년 6월 25일 김일성은 소련제 전차 242대를 앞세우고 38선을 넘어 공격했다. 유엔(UN)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침략이 확인되자마자 안보리를 즉각 소집했다. 찬성 9표와 기권 1표(유고슬라비아), 불참석 1표(소련)로 결의문 82호가 채택됐다. 결의문은 ‘북한군의 대한민국에..

[전인범 칼럼] '북한 비핵화' 남한 핵무장으로 견인
미국 육군성은 지난 7월 332쪽에 달하는 북한의 전술(North Korean Tactics) 보고서를 냈다. 이 보고서는 북한군을 개관하고 북한군의 구조와 편성, 공격과 방어 전술, 그리고 무기·장비와 그 운용까지 망라한 보고서다. 보고서 일부분에서 북한의 생·화학 무기와 사이버 능력..
[알립니다] '시비곡직(是非曲直)' 전문가 토론란 신설합니다
‘오피니언 리더들이 찾아 보는 신문’, ‘대안 제시가 강한 언론’ 아시아투데이가 ‘시비곡직(是非曲直)’ 전문가 토론란을 신설합니다. 뉴스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실(Fact)과 진실(Truth)을 갈망하는 독자와 국민들을 위해 심층적이고 품격있는 ‘건전한 시각, 올바른 판단’을 제시하..

[칼럼] 국민이 재난피해 복구 주체가 돼야 한다
무려 54일 동안 이어졌던 장마가 드디어 끝이 났다. 그동안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보았던 국민들을 생각하면 안타까움이 먼저일 수밖에 없다. 마치 구멍이 뚫린 듯 하늘에서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대한민국 전체가 물에 잠겼다. 해마다 찾아왔던 장마는 이상기후로 인한 기상이변을 동반해 예년과..
[인사] 국방부
△장관정책보좌관 최원순
[알림] 서울특별시·아시아투데이 '제1회 한우사랑 대축제' 9월 20일 공동 주최
‘서울, 한우에 빠지다.’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가 오는 9월 20일 ‘서울 시민과 함께 하는 제1회 한우사랑 대축제’를 서울특별시와 공동 주최합니다. 이번 한우사랑 대축제는 코로나19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한우 농가와 축산업계를 돕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위로..
[부고] 조형부(전 국회의원)씨 별세
△조형부(11대 국회의원·전 동양건설 대표)씨 별세, 조용운(동양건설 부회장)·용진(동양건설 대표)·영희·연주씨 부친상, 김일주(동양건설 상무)씨 장인상 = 5일 오전 10시, 부산 좋은강안병원 장례식장 3호실, 발인 7일 오전 7시, 장지 경남 거제 선영, 연락처 051-610-967..

[칼럼] 재난극복 마음회복 '안전복지서비스'
지금 전 세계는 기존에 대처해오던 재난관리와는 다른 코로나19 감염병 재난으로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다. 화재와 홍수, 지진 등 특정 지역에 발생해 그 영향도 비교적 예측 가능한 사고와 달리 감염병은 모든 국민이 영향권에 있다. 감염으로 직접 병마와 싸우는 환자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