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취재뒷담화] "임영웅으로 가자" 정휘동 청호나이스 회장의 한마디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청호나이스가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을 새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공기청정기·정수기 등 생활가전의 주 고객층인 3050세대 여성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기 위한 낙점으로 보입니다. 임영웅을 주인공으로 한 청호나이스 정수기·공기청정기 광고 캠페인은 다음달..

노벨물리학상, 우주진화 비밀 밝힌 美·스위스 과학자 3명 공동 수상
아시아투데이 이민영 기자 = 미국 프린스턴대학의 제임스 피블스(84) 교수와 스위스 제네바대학의 미셸 마요르(77), 디디에 켈로(53) 교수 등 3명이 올해 노벨 물리학상을 공동 수상했다. BBC뉴스의 8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는 이날 이들 3명을 우주..

노벨물리학상 수상, 찰스 가오 박사 홍콩서 별세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찰스 K. 가오가 23일 홍콩에서 84세의 나이로 별세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新華)통신 등 중국 매체들이 이날 보도했다. 가오 박사는 2004년 알츠하이머병 진단을 받고 투병해왔다. 그는 광섬유 내 빛의 전달 과정을 규명..
경주 화백컨벤션뷰로, '2019 국제레이저물리학 워크숍' 유치
경주/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경주 화백컨벤션뷰로(이하 하이코)가 내년에 개최되는 ‘제28회 국제 레이저 물리학 워크숍(LPHYS 2019)’ 행사를 유치했다. 24일 하이코에 따르면 국제 레이저 물리학 워크숍은 원자물리·양자광학·분광학·바이오이미징 등 레이저 물리학 관련 전문 국제학..

낙마한 파키스탄 전 총리 사위, 의회 연설서 '소수 종파 공격'…속내는?
아시아투데이 김지수 기자 = 낙마한 나와즈 샤리프 전 파키스탄 총리의 사위이자 여당 파키스탄무슬림리그(PML-N) 소속 하원의원인 무함마드 사프다르가 최근 의회 연설에서 이슬람 소수파인 ‘아흐마디야(Ahmadiya)’ 교도들을 공격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의회에서 소수 종파를 공공연하게..

2017 노벨 물리학상에 '중력파 실재 확인' 라이너 바이스·배리 배리쉬·킵 손(종합)
아시아투데이 김지수 기자 = 올해의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로 미국의 라이너 바이스 매사추세츠공과대 명예교수, 배리 배리쉬 캘리포니아공과대학(칼텍) 교수, 킵 손 칼텍 명예교수 등 3명이 선정됐다. 영국 가디언의 보도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는 앨버트 아인슈타인..

전남순천매산여고,노벨물리학상 존 마이클 코스털리츠 교수 특강
남악/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국내 교육기관 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들도 섭외가 어려운 노벨상 수상자를 지방의 작은 고등학교가 초청, 학생들과의 만남을 성사시켜 화제가 되고 있다. 전남 순천매산여자고등학교는 지난 22일 오후 2시 학교 대강당에서 순천 지역 중·고등학생 1,200여명이..

서울반도체, 30조 글로벌 유통사 상대 특허소송 승리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LED(발광다이오드)전문기업 서울반도체는 8일 미국 K마트를 상대로 제기한 특허소송에서 승리했다고 밝혔다. K마트는 연매출이 30조원에 이르는 120년 역사의 글로벌 유통회사다. 서울반도체의 LED특허를 침해했다는 이유로 특허소송에 피소됐고, 서울반도체의 요..

[콧소리 일본]"AI도 IoT도, 이러다 미·중에 뒤쳐진다" 포상금 푸는 일본 기업들
아시아투데이 김예진 기자 =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둘러싼 전세계 기술 경쟁과 인재 쟁탈전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일본 기업들이 ‘포상금’ 제도 카드를 꺼내들었다.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은 22일 일본 기업들 사이에서 획기적 발명에 대한 포상금 확대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

트럼프 "역대 가장 아이큐 높은 내각"…퍼스트레이디는 멜라니아
아시아투데이 김유진 기자 = 취임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신의 내각 구성과 관련 “역대 그 어떤 내각보다 훨씬 더 높은 지능지수(IQ)를 가진 장관들이 있다”고 자랑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19일(현지시간) 워싱턴DC 트럼프인터내셔널호텔에서 열린 공화당 의회지도자..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