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9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방역모범국' 베트남·뉴질랜드, 감염 경로 불분명 코로나19로 다시 긴장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모범국으로 손꼽히던 베트남과 뉴질랜드가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해 긴장하고 있다. 베트남은 100일 만에 발생한 국내 감염 확진자의 감염 경로가 불분명한 가운데 채 3주도 되지 않아..

베트남, 총리 나서 삼성에 "베트남을 전략적 생산기지로 봐달라" 강조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 응우옌 쑤언 푹 총리가 삼성전자의 연구개발(R&D) 센터 건설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삼성과 한국 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12일 베트남정부공보와 현지 매체 인민(년전)에 따르면 전날 푹 총리는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

베트남 하노이 시장 직무정지…'부패청산' 타겟됐나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시의 인민위원장(한국의 시장 격)이 갑작스레 90일 직무정지 처분을 받았다. 총리 승인으로 직무가 정지된 응우옌 득 쭝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에 대해 베트남 공안부는 녓끄엉 모바일 게이트를 비롯해 현재 수사 중인 3건의 중대 사건이..

일본, 中과 남중국해 분쟁 중인 베트남에 초계정 6척 지원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남중국해 영유권을 놓고 중국과 대립하고 있는 베트남이 일본으로부터 초계정 6척을 지원받기로 했다. 11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국제협력기구(JICA)는 지난달 28일 하노이에서 베트남 초계정 6척을 제공하기 위해 366억 엔화(약 4090억원)..

캄보디아, '미니스커트에 벌금' 공공질서법에 "여성인권 침해" 논란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캄보디아가 전통 문화와 관습 보존을 명목으로 미니스커트를 금지하는 내용 등을 포함한 공공질서법을 추진하며 반대 여론이 일고 있다. 11일 크메르타임스는 최근 캄보디아 정부가 추진 중인 공공질서법 초안 일부가 인권을 침해할 여지가 있는 일부 조항으로,..

캄보디아, 치쿤구니야 열병 확산에 15개주 2000명 감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캄보디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이어 치쿤구니야 열병이 확산하고 있다. 15개 주(州)에서 2000명이 넘는 감염의심자가 발생해 보건 당국이 예방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10일 크메르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캄보디..

베트남, 코로나19 확산에도 87만명 고교 졸업시험 치뤄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 당국이 수능에 해당하는 고등학교 졸업시험을 두 차례 나눠 진행한다. 당국은 9~10일간 예정대로 1차 시험을 진행하고, 코로나19로 봉쇄된 지역이나 학생의 경우 2..

아웅산 수치 구하는 군대? 미얀마 정부, 뮤직비디오 조사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의 암살 시도를 미얀마 군대가 막아낸다는 내용의 미얀마 뮤직비디오가 논란에 휩싸였다. 미얀마군을 구세주처럼 미화하며 민주주의민족동맹(NLD)과 야당 그리고 군부 간 화합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진 해당 뮤직비디오는 정치적 비판은..

[베트남 포토뉴스] 다시 등장한 마스크 브리핑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6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외교부의 브리핑 현장의 모습입니다. 앞서 7월 중순께 열린 브리핑 때만 해도 베트남은 약 3개월 가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감염이 발생하지 않아 ‘코로나19 안전지대’로 여겨졌습니다...

태국에서 에너지드링크 '레드불' 보이콧이 일어난 이유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전 세계 에너지 음료 시장의 30%를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레드불 공동 창업주의 손자가 저지른 뺑소니 사건이 태국 시민 운동의 또다른 기폭제가 되고 있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논란을 낳은 뺑소니 사건에 분노한 시민들에게 태국 총리가 나서 재..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