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05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전전긍긍의 中 인터넷 업계, 당국 압박 지속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라는 명언이 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전설적 스타 요기 베라의 이 말은 요즘 당국으로부터 지속적 압박을 당했던 중국 인터넷 플랫폼 업계에는 정말 적합한 것이 아닌가 싶다. 지난 주말 당국이 알리바바에 ‘반독점..

후커우 제한책 일부 폐지로 中 도시민 폭발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정부가 300만명 미만 시민을 보유한 지역을 대상으로 후커우(戶口·주민등록과 비슷한 호적의 개념) 제한 정책을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도시 인구는 폭발하고 그만큼 농촌 인구는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중국의 도시화는 어느 때보다 빠..

태권도 시범단 中에서 최초 발족, 한국인회 주관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내에서 생활하는 교민들의 단체인 중국한국인회(회장 하정수)가 최근 베이징의 코리아타운인 차오양(朝陽)구 왕징(望京)에서 태권도인재 중국유학센터와 함께 ‘주중 한국태권도 시범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

비운의 中 정치인, 양슝 전 상하이 시장 사망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경제 수도로 불리는 상하이(上海)의 시장을 지낸 양슝(楊雄)이 12일 심장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68세로 장쩌민(江澤民·95) 전 총서기 겸 국가주석과 주룽지(朱鎔基·93) 전 총리 등의 전임자들이 아직 생존해 있다는 사실에 비춰보면 비..

[여의도 칼럼] 파멸 언저리까지 간 양안 관계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양안(중국과 대만) 관계가 영 심상치 않다. 파멸 언저리 가까이로 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국지전까지 벌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보인다.현재 미국과 중국의 관계는 누구도 양보하지 못할 상황이다. 양보하는 순간 완전 종이호랑이가..

시험 부정 행위 만연, 중 대학가 골머리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 기기를 이용한 시험 부정 행위가 만연하면서 중국 대학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갈수록 방법도 교묘해져 향후 대책 마련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 대학가에서의 시험 부정 행위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대학이 존재한 이..

코로나19 명암, 中 백신 속도전 속 효과는 별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상황이 극과 극으로 엇갈리고 있다. 그야말로 명과 암이 극명하게 두드러지고 있다. 본토 환자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면서 백신 접종도 속도전처럼 진행되고 있으나 효과는 그다지 높지 않은 탓에 대책이 마..

금융 위기 오나, 中 숨겨진 부채 문제 심각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숨겨진 부채 문제가 상당히 심각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자칫 잘못하면 한껏 부풀어오른 빚더미 버블이 폭발, 금웅 위기를 가져오지 말라는 법도 없을 것 같다. 이 경우 2030년을 전후해 경제 총량에서 미국을 제치고 G1이 되겠다는 중국의 꿈..

미-臺 더욱 밀착, 양안과 미·중 관계 악화 불가피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압박 정책을 지속하고 있는 미국과 대만 관계가 최근 더욱 밀착됨에 따라 양안(중국과 대만)과 미·중 관계의 악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군사적 긴장까지 불러올 가능성도 없지 않다. 대만해협이나 남중국해에서의 전운이 현실화할..

미운털 알리바바에 中 당국 3조원 과징금 폭탄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정부에 의해 미운털이 단단히 박힌 전자상거래 업계 공룡 알리바바 그룹이 사상 최대인 182억2800만 위안(元·약 3조1000억원)의 반독점 과징금 폭탄을 맞았다. 그렇지 않아도 타의 반 자의 반으로 활동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는 창업자 마윈(馬..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