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21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민주연합 당선자들 원대복귀… 시민사회는 민주당 합류(종합)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주도 연합 비례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에 참여했던 진보당·새진보연합(기본소득당·사회민주당·열린민주당) 몫 당선자들이 당에서 제명돼 각자의 출신 당으로 복귀하게 됐다. 더불어민주연합은 25일 윤리위원회를 열어 새진보연합 출신의 용혜인·한창민 당선자와..

민주연합, 진보당·새진보 당선자 제명… 원대복귀 수순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4·10 총선에 대비하기 위해 창당된 더불어민주당 주도 연합 비례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이 새진보연합과 진보당 몫 당선자들을 제명 조치했다. 이로써 두 당 출신 당선자들은 각 당으로 복귀하게 됐다. 더불어민주연합은 25일 윤리위원회를 열어 두 당 출신의 용혜인..

홍익표 “5월 국회서 전세사기특별법 반드시 처리”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선(先)구제 후(後)회수' 방안을 담은 전세사기특별법 개정안의 5월 임시국회 내 처리를 다짐하며 정부·여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전세사기특별법에 반대하는 정부·여당에 대해 "..

국회의장 중립관례 무너지나… “기계적 중립 없다”는 후보들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제22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직을 둘러싼 더불어민주당 내 후보들 간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당내 경선이 사실상 국회의장 선거나 다름없는 상황 속에서, 후보들은 당을 장악한 친명(친이재명)계에 어필하기 위한 목소리를 내기 바쁘다. 주요 후보들이 모두..

개혁신당, 전당대회 기탁금 3000만원으로 하향… 출마 문턱 낮춘다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개혁신당이 차기 당대표 및 최고위원들을 선출하기 위한 초대 전당대회 출마 기탁금을 기존 5000만 원에서 3000만 원으로 낮추기로 했다. 개혁신당 초대 전당대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4일 이 같은 내용의 전당대회 규정을 의결했다. 먼저 출마 기탁금은 많..

“입틀막 거부” 野, 尹 정부 ‘언론장악’ 저지 한목소리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과 언론계가 윤석열 정부의 '언론장악' 시도를 비판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한 입법을 추진하자는 데 한목소리를 냈다. 24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는 언론장악저지공동행동·한국기자협회 언론자유특별위원회·방송기자연합회·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한국방..

이준석 “이재명, ‘전국민 25만원 지원금’ 공약 과감히 수정해야”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1인당 25만 원 민생회복지원금' 공약과 관련,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 "25만 원 지원금의 수치적인 근거를 잘 이해하기가 어렵다"며 "제안의 과감한 수정을 제안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

‘더내고 더받는’ 연금안, 40·50대 찬성률 66%… 2030은 평균 이하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국회 차원의 국민연금 개혁 공론조사 결과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이 40·50대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20·30대 전체 세대 평균(56.0%)보다 낮은 수준의 찬성률을 보이며 세대별로 의견이 엇갈리는..

'입법 독주' 野, 가맹사업법·민주유공자법 본회의 직회부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23일 셀프 유공자법으로 불리는 민주화유공자예우법 제정안과 가맹사업거래공정화법 개정안을 단독으로 국회 본회의에 직회부했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두 법안에 대한 본회의 부의 요구의 건을 야당 단독으로 의결했다. 여당인 국민의힘 의원들은 표결에 불..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찾은 새미래… 文 예방도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4·10 총선에서 지역구 한 석만을 얻어 참패한 뒤 이석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한 새로운미래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과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찾으며 당 재정비에 나섰다. 이석현 새로운미래 비대위원장을 비롯한 비대위원들은 23일 경남 김해..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