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카카오페이지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연재 12일 만에 유튜브 1000만 뷰 돌파”

카카오페이지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연재 12일 만에 유튜브 1000만 뷰 돌파”

기사승인 2020. 08. 13. 11:0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ㅇㅇㅇ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광고 영상/제공=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는 ‘나 혼자만 레벨업’이 웹툰 시즌 2 연재 시작 12일 만에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재까지 단일IP 기준으로 국내에서만 누적 조회수 4억5000만 건, 누적 열람자 수 515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웹툰 시즌2 연재 시작 전과 비교했을 때 열람자 15만명, 조회수 3000만 건이 증가한 기록이다.(웹툰+웹소설 합산)

특히 카카오재팬의 만화 플랫폼 픽코마(piccoma)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고 있다. 시즌1 연재가 시작된 지난해 3월부터 올 7월까지 누적 조회수 1억 1400만, 누적 열람자수 약 340만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5월부터 올 7월까지 픽코마 연속 매출 1위에 빛나고 있다. 따라서 카카오페이지는 올 10월 이후 시즌2 연재가 시작되면 빠른 속도로 일본 독자 유입은 물론 매출까지 견인할 것으로 예상했다.

장성락 작가는 “만화는 스토리, 연출, 캐릭터 모든 것이 종합되어 하나의 작품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 혼자만 레벨업’을 작업할 때도 한쪽에만 신경이 치우치지 않게끔 모든 장면에 애정을 가지고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부족한 작품을 시간내서 읽어주시는 독자들에게 언제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시즌2도 더욱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 되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