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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우유업체, 방탄소년단 뮤비 우유 한 컷으로 마케팅…해외 팬 반응은?

美 우유업체, 방탄소년단 뮤비 우유 한 컷으로 마케팅…해외 팬 반응은?

기사승인 2020. 09. 24.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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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한 장면
미국 우유 업체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우유 마시는 장면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쇼비즈 치트시트에 따르면 미국의 우유 업체들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에서 멤버 정국이 우유를 마시는 장면에 주목하고 이 장면을 소재로 우유 판매 마케팅에 나섰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우유 업체들은 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 '갓 밀크(got milk)에 방탄소년단을 잇달아 등장시켰다.

이들 업체는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비롯에 멤버 전원이 우유를 마시는 장면, 방탄소년단이 SNS에 올린 우유 사진을 '갓 밀크' 트위터에 게시하고 "다이너마이트를 틀고 우유를 마시자. 로큰롤"이라고 적었다.

미국 유제품 업체인 라이프웨이 푸드는 트위터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에 자사 제품을 합성한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가생이 닷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해외 팬들은 "정국이가 비지니스 분야까지 컨트롤하는 군" "그가 만지는 모든게 금으로 변한다. 놀라운 정국이 파워" "원래 우유 안 마셨는데 정국이가 우유 마시는 거 보고 우유 마심" "오늘부터 내 최애 음료는 우유다" "방탄소년단은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경제도 발전시킨다는 거네?" 등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일부 팬들은 미국의 우유 판매량이 소폭 상승한 지표 등을 캡처해 팬클럽 사이트에 올리며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우유 소비를 촉진했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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