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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 신규상품 출시로 AI 서비스 라인업 대폭 강화

네이버클라우드, 신규상품 출시로 AI 서비스 라인업 대폭 강화

기사승인 2020. 11. 26.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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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클로바 Ai콜(CLOVA AiCal)l' △길고 복잡한 문장도 정확히 인식하는 '클로바 스피치(CLOVA Speech)'상품
사진설명 CLOVA Speech를 활용한 미디어 아키텍처
(클로바 스피치)CLOVA Speech를 활용한 미디어 아키텍처/제공=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가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하고 AI 서비스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클로바 Ai콜(CLOVA AiCall)’ △길고 복잡한 문장도 정확히 인식하는 ‘클로바 스피치(CLOVA Speech)’이다.

이번에 출시된 ‘클로바 Ai콜’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음성인식과 합성 및 자연어 처리 등의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어 다양한 고객지원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실제 네이버 고객센터에도 적용된 ‘클로바 Ai콜’은 상담사의 기본 업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감정 분석, 문서 요약, 상담 내 키워드 추출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해 보다 고품질의 고객 응대가 가능하며, FAQ와 같은 반복적인 고객 문의나 불완전판매모니터링에 AI 에이전트를 투입해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면서 상담 품질도 높일 수 있어, 고객지원 담당자들의 업무에 효율적이다.

보험사에 적용된 사례로 고객에게 통지하는 운용현황보고서 등을 받지 못한 고객(반송 대상자)을 ‘클로바 Ai콜’의 AI 에이전트가 파악하고, 고객의 변경된 개인정보를 확인해 해당 자료를 재전송해주는 업무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민감한 고객 정보가 오가는 금융사 고객센터의 경우 필수 정보보호인증을 획득한 국내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 솔루션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네이버 클로바의 새로운 음성인식 기술 ‘NEST(Neural-End-to-end Speech Transcriber)’가 적용된 ‘클로바 스피치’상품도 출시됐다. ‘NEST’는 정형화되지 않은 장문의 음성을 AI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술로 ‘클로바 스피치’가 AI 기술을 통한 자동 딕테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방송 영상 또는 오디오 클립과 같이 길이가 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준다.

또한, ‘클로바스피치’는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이용하거나 에디터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API 호출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해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API 호출과 빌더 실행 방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어절 단위의 시각 정보도 API 결과를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어 실시간 자동 딕테이션된 텍스트를 생성하며, 인식결과 수정 에디터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공공기관에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CSAP 인증은 물론,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인증인 CSA STAR Gold 등급까지, 국내외 다수의 보안인증을 보유하고 있어 엄격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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