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네이버클라우드-포비즈코리아, ‘메타커머스’ 솔루션 앞세워 이커머스 공략

네이버클라우드-포비즈코리아, ‘메타커머스’ 솔루션 앞세워 이커머스 공략

기사승인 2020. 11. 30. 09: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News_메타커머스
/제공=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는 포비즈코리아와 클라우드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인 META Commerce(메타커머스) 솔루션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메타커머스 솔루션은 포비즈코리아가 10년 이상 300여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쌓은 이커머스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무료 제공될 계획이다.

무료 라이선스로 제공되는 메타커머스 솔루션은 고객사에게 커스터마이징과 자체 구축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포비즈코리아는 파트너사(웹모아, 디파이, 1024, 이노와이, MPRD, Laidback, 이숨, 피터팬랩, 마인드리퍼블릭)과 솔루션 판매 협약을 체결해 자사몰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사들에게 검증된 디자인 및 개발 제휴 파트너사를 연결해준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포비즈코리아와 파트너사들의 협업 구도를 향후 ‘이커머스 전문가 생태계’ 모델로 진화시키는 계획를 가지고 있다”며 “메타커머스는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위한 고객 모집 중이고, 내년 1분기 중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와 포비즈코리아는 기존 사업협력을 통해 풀무원, 배럴, 스타비젼 등 다수의 클라우드 이커머스 솔루션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한 바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