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2월 24일부터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4779만 484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미디어·소통·커뮤니티를 분석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소통·미디어·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임영웅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블랙핑크·(여자)아이들·영탁·아이유·김희재·트와이스·NCT·송가인·화사·ITZY·세븐틴·엑소·여자친구·이찬원·태연·아이즈원·레드벨벳·오마이걸·마마무·제시·박진영·강다니엘·임창정·이승기·정동원·장민호·머쉬베놈·나훈아 순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