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日 오리콘차트서 ‘누적 밀리언 포인트’ 달성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日 오리콘차트서 ‘누적 밀리언 포인트’ 달성

기사승인 2021. 02. 25. 14: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방탄소년단_Dynamite_티저 포토_단체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연속으로 ‘누적 밀리언 포인트’를 달성했다. /제공=빅히트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연속으로 ‘누적 밀리언 포인트’를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5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3월 1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발매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는 ‘주간 합산 싱글 랭킹’(집계기간 2월 15일~21일)에서 6위(3만2317포인트)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누적 매출 포인트는 총 101만 3911로 집계됐다.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은 디지털 다운로드 건수와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쳐 환산한 포인트로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9년 7월 발표한 일본 싱글 앨범 ‘라이트/보이 위드 러브(Lights/Boy With Luv)’에 이어 두 번째로 밀리언 포인트를 기록했다. ‘라이트/보이 위드 러브’는 발매된 지 약 1년 3개월 만인 작년 10월 19일 주간 합산 랭킹에서 누적 밀리언 포인트를 넘어섰고, ‘다이너마이트’는 이보다 훨씬 빠른 6개월 만에 밀리언 포인트를 달성했다.

한편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비롯해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히트송’으로 자리 잡았다. 또 ‘2021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