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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형 선결제 캠페인’ 공공기관 이어 민간 부문으로 확산

‘부산형 선결제 캠페인’ 공공기관 이어 민간 부문으로 확산

기사승인 2021. 03. 02.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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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형 선결제 캠페인 이미지./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 경영피해 회복 지원을 위해 ‘우리동네 단골가게 선결제 대시민 캠페인’을 민간부문으로 확산한다고 2일 밝혔다.

선결제 방식은 단골가게를 돕기 위해 시민이 평소 이용하는 인근의 식당, 카페, 운동시설, 학원 등 소상공인 업소에서 일정한 금액을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착한 소비자 운동이다.

민간부분 선결제 대시민 캠페인은 연중 진행하며 시는 참여 확산을 위해 다음 달까지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2개월간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대형매장, 백화점 및 온라인 매체를 제외한 시내 모든 업소에서 5만원 이상 선결제를 하고 영수증과 인증자료 등을 시 홈페이지에 인증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1주일 단위로 9회차에 거쳐 추첨해 총 468명에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5만원 63명, 3만원 90명, 1만원 315명)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시는 지난달 4일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산하 공공기관과 상공회의소, 지역 금융기관 대표 등이 모여 선결제 동참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설 연휴 이전 시와 구·군이 업무추진비 19억원을, BNK부산은행 174개 지점이 2억원을 선결제 완료했다.

이병진 시장 권한대행은 “지난달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에 각각 100만 원, 50만 원씩 부산형 플러스지원금을 지원했고 15일부터는 착한 임대인 재산세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으나 소상공인을 위로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다”며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관행을 부수는 상상력과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용기, 사회적 연대의 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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