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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국민 감사관’ 도입 국민 의견 반영 제도 개선

한전, ‘국민 감사관’ 도입 국민 의견 반영 제도 개선

기사승인 2021. 03. 05.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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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은 5일 ‘한전 국민 감사관’ 제도를 도입하고 오는 19일까지 공개모집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전 국민 감사관’은 전력서비스와 제도에 관한 폭넓은 의견 청취를 통해 업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한전은 일반 국민 6명과 협력사 4명 총 10명을 국민 감사관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에너지산업, 감사업무 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법무사·회계사·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자, 전력산업 유관단체 또는 시민사회단체 회원으로 해당 단체 추천자 등이다. 양성평등 및 여성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선발인원의 50%를 여성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한전 국민 감사관은 고객 접점 서비스 불편사항과 개선 방안을 제안하거나 한전과의 계약에 관한 불합리한 제도와 부당한 업무처리경험 및 개선의견 등을 제안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최영호 한전 상임감사위원은 “국민 감사관 제도 도입은 국민의 객관적인 시각을 통해 제도와 관행을 개선해 한전의 청렴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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