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NCT DREAM,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차트 정상

NCT DREAM,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차트 정상

기사승인 2021. 05. 18. 09:4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10518_케이팝레이더 NCT드림_image
NCT DREAM(엔씨티 드림)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제공=스페이스오디티
NCT DREAM(엔씨티 드림)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NCT DREAM의 신곡 ‘맛(Hot Sauc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주차 집계 기간 (5월 9일 ~ 5월 15일) 동안 6839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NCT 드림의 ‘맛’ 뮤직비디오는 발매 10시간 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전 타이틀 곡인 ‘라이딘(Ridin’)’이 1천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약 55시간이 소요된 것과 비교하면, ‘맛’을 통해 기존 기록을 약 45시간 단축시키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또 케이팝 레이더의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간 NCT DREAM에게는 약 1억1000만 건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인도네시아에서만 26%에 가까운 약 2800만 뷰가 발생하며 엔시티 드림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 외 인도 11.3%, 태국 8.7%, 한국 6.5%, 브라질 5.3%의 비중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갔다.

NCT DREAM은 뮤직비디오 조회수뿐만 아니라 음반 판매량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초동 집계 기간동안 약 101만장을 판매하며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특히 이번 활동을 통해 유튜브 구독자 300만, 트위터 5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최정상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오마이걸의 ‘던 던 대스(Dun Dun Dance)’가 1662만 뷰를 기록하며 2위로, 원어스의 ‘블랙미러’ 3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있지의 ‘마피아 인 더 모닝’(1251만 뷰)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1169만 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701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32만 뷰),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621만 뷰),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621만 뷰), ‘킬 디스 러브’(575만 뷰) 등이 TOP10에 진입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01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왔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