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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언론사 편집판 개편…기획기사 편집 영역 신설

네이버, 언론사 편집판 개편…기획기사 편집 영역 신설

기사승인 2021. 07. 26.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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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각 언론사들이 언론사 편집판을 주요기사와 심층기획 영역의 두 영역으로 분리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제공=네이버
네이버는 각 언론사들이 언론사 편집판을 주요기사와 심층기획 영역의 두 영역으로 분리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그간 기존 언론사 편집판은 언론사에서 자유롭게 편집한 6개의 기사들이 노출돼 왔다. 네이버는 29일부터 이를 주요뉴스와 심층기획의 두 영역으로 분리해서 성격에 맞는 기사들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언론사 편집판을 두 개 영역으로 나눠 편집을 원하는 언론사들은 주요뉴스에는 해당 시점에서의 중요한 소식을 전하고 심층기획에서는 언론사에서 장기간 취재한 특색있는 기획기사들을 편집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기사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네이버는 언론사들의 차별화된 기획 기사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언론사별 편집 가치를 더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사들은 해당 심층기획 기사 영역을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영역으로 변경해 제공할 수 있어, 자사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할 수도 있다.

또한 네이버는 모바일 뉴스 언론사 편집판 뿐 아니라 개별 언론사 홈에도 심층기획 영역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이 언론사들이 선정한 자사의 차별화된 기획 기사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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