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엔하이픈, 데뷔 후 처음으로 케이팝레이더 뮤비 주간차트 정상

엔하이픈, 데뷔 후 처음으로 케이팝레이더 뮤비 주간차트 정상

기사승인 2022. 01. 18. 09: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20118_케이팝레이더 엔하이픈_image
/제공=스페이스오디티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신곡 ‘블레스드-커스드(Blessed-Cursed)’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3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월 9일 ~ 2022년 1월 15일) 동안 약 1356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엔하이픈이 지난 2020년 데뷔한 후 처음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랭크됐다. 뿐만 아니라 엔하이픈은 최근 케이파 레이더가 선정한 라이징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실제 엔하이픈의 ‘블레스드-커스드’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약 12시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탄탄한 팬층을 쌓아가고 있는 보이그룹”이라며 “국내외 인기가 놀랍다”고 전했다.

또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미래소년의 ‘마블러스(Marvelous)’와 모모랜드의 ‘야미 야미 러브(Yummy Yummy Love)’가 각각 2위, 3위에 오르는 등 신곡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의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JTBC 드라마 ‘설강화’에 출연 중인 블랙핑크 지수가 2계단 상승하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엔하이픈이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6계단 상승한 8위에 안착했다.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