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올해도 유튜브”…랜선 콘텐츠로 소통 넓히는 유통가

“올해도 유튜브”…랜선 콘텐츠로 소통 넓히는 유통가

기사승인 2022. 01. 21. 14:5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풀무원, '영구의 블랙돌'서 ESG 콘텐츠 공개
티몬, 웹다큐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 선봬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한 유통 업계의 ‘랜선’ 마케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업계는 비대면 콘텐츠를 강화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꾸준히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21일 풀무원은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2021 ESG 우수기업’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풀무원의 ‘ESG 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달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을 찾아가 영상으로 담아낸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다. ‘영구의 블랙돌’은 방송인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패러디한 ESG 기업 탐방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에서 조영구는 1세대 래퍼 주비트레인과 손잡고 ESG랩 ‘지금은 ESG기(紀)’을 선보였다. ESG랩 ‘지금은 ESG기(紀)’는 ESG가 기업 경영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현 시대를 쥐라기·페름기와 같은 특정 시기에 빗대어 표현한 신조어다.

회사 측은 “ESG가 주목받는 현 시대야 말로 지속가능한 기업의 시대며 식물성 지향 식품을 비롯해 동물복지·친환경 포장 등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풀무원이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기업이라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티몬도 로컬 농산물에 콘텐츠를 더한 힐링 웹다큐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을 공개하고 창원의 주요 농산물과 체험 상품 등을 소개하는 상생 기획전을 진행한다. 티몬 측은 “지난해 12월 창원시와 지역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은 창원으로 한 달 살기를 떠나는 힐링 웹다큐로 커머스 회사에서 타인을 위해 상품을 기획하던 주인공이 창원 로컬 생산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며 요리 레시피를 얻는 이야기를 담았다.

4화로 기획된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티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첫 화는 ‘저탄소 농법 단감’을 생산하는 31년 경력의 단감 농업마이스터를 이야기를 전한다.

이 외에도 업계는 자사 유튜브 채널을 강의 콘텐츠로 활용하며 소비자와의 소통 기회를 넓히고 있다. 남양유업은 오는 27일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소아정신의학 전문의 김상엽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부모들이 겪는 육아 고충 중 대표적 사례인 ‘수면’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계획이다.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영유아기 수면장애의 원인과 올바른 수면 방법 △수면장애가 아이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수면장애 해결법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영유아의 수면장애는 아이의 정서적·육체적 발달뿐 아니라 부모의 수면 질 저하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수면의 해답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몬_잘사는 레시피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 /제공=티몬
12
풀무원이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영구의 블랙돌’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했다./제공=풀무원
참고사진_랜선 임신육아교실 (220127)
랜선 임신육아교실/제공=남양유업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