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우도 땅콩 쿠키, 하동 녹차 스파클링티...롯데월드서 만나요

우도 땅콩 쿠키, 하동 녹차 스파클링티...롯데월드서 만나요

기사승인 2022. 08. 08. 16:2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월드, 중소기업과 협업 통해 동반성장 지원
로컬 크리에이터 참여하는 푸드트럭 테마존' 운영
신진작가들의 '크림 팝업스토어'도 선보여
사본 -[롯데월드] (3) 푸드트럭 테마존
롯데월드 어드벤처 '푸드트럭 테마존'/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지원에 나섰다.

롯데월드는 19일까지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 '푸드트럭 테마존'을 운영한다. 푸드트럭 테마존에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운영하는 푸드트럭이 선보인다. 총 4개의 식음 전문 브랜드가 로컬 재료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식음료들이 소개된다.

'와룡총각'은 대구 와룡시장 식자재로 만든 '한돈 능이버섯 수제 떡갈비'를, '어니스트 밀크'는 제주 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판매한다. 또 '요리곳간'은 의 경남 하동 유기농 녹차와 홍차를 활용한 '스파클링티', '우무'는 제주 해녀가 직접 채취한 우뭇가사리를 주재료로 한 '우도땅콩쿠키' 등을 선보인다.

롯데월드는 참여 브랜드 특성과 테마파크를 찾는 고객들의 감성에 맞춰 푸드트럭 디자인과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푸드트럭존 활성화를 위해 1회용 타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로컬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사본 -[롯데월드] (4) 크림 팝업스토어
롯데월드 어드벤처 '크림 팝업스토어'/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는 캐릭터들의 천국 '크림(C★Ream)' 팝업스토어가 31일까지 운영된다. '크림(C★Ream)'은 '꿈의 콘텐츠(Contents of Dream)'의 약자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과 높은 임대료로 유통·판매망 확보가 어려운 중소 콘텐츠 기업 및 신진작가들에게 판매 공간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 국산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한 취지의 활동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지원사업에 선정되거나 '2022 캐릭터 라이선싱페어'에 지원한 총 23개의 신진 캐릭터 브랜드들이 인형, 문구류, 생활용품 등 약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이나 인스타툰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들이 다수 포함됐다.

롯데월드 최홍훈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롯데월드는 우수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중소 기업과 협업해 동반성장·상생경영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