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렌터카, 韓 3대 고객만족도 1위 ‘그랜드슬램’ 달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2377

글자크기

닫기

김유라 기자

승인 : 2024. 11. 05. 16:42

KS-SQI 렌터카 부문 1위
장기·단기렌터카 등 다양한 서비스
NCSI, KCSI 서도 1위 석권
unnamed (2)
이승연 롯데렌탈 개인영업본부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롯데렌터카는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롯데렌탈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올해 실시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5일 롯데렌터카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렌터카 부문 내륙과 제주 지역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내륙 기준 13년 연속 1위, 제주 지역 기준 12년 연속 단독 1위의 기록이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전년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렌터카는 장기렌터카, 단기렌터카, 중고차, 차량 방문 정비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주력 분야인 신차 장기렌터카는 개인 장기렌터카인 '롯데렌터카 마이카'와 법인 장기렌터카인 '롯데렌터카 비즈카'로 나누어 각각의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마이카 상품에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비즈카는 주행거리 등에 따라 정비상품 선택지를 확대했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수상으로 올해 실시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석권했다. 지난 9월 2024년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 같은 달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렌터카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김유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