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특별함 더하다”…호텔업계, 크리스마스·새해 맞이 이벤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3010012662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12. 23. 10:23

롯데시티호텔 청년 작가 4인과 크리스마스 전시 협업
신라스테이 '버킷리스트' 테마로 럭키드로우 진행
한화리조트 평창 '익스트림 윈터 인' 패키지 판매
호텔업계1
호텔 업계가 크리스마스부터 이어지는 연말 시즌을 행복하게 마무리하고,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특별하게 맞이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각각의 개성과 실속을 담은 행사들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동시에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시티호텔은 청년작가 4인과 손잡고 자체 기획 전시 '크리스마스 인 더 시티(Christmas in the City)'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인 더 시티'는 롯데시티호텔 마포·김포·구로·명동의 로비 공간에서 내년 1월 2일까지 열린다. '도시 사람들의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4인의 청년작가(추현주· 김성현·최세윤·선민) 작품 총 40여 점을 전시한다.

추현주 작가는 알록달록한 무늬의 테디베어를 통해 고유한 개성을 지닌 우리들의 모습을 표현했고, 김성현 작가는 패션에 숨겨진 인간의 복잡하고 다양한 욕망을 표현한 작품을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쇼룸 공간에 전시한다.
최세윤 작가는 한국 전통문양과 색, 아름다움을 크리스마스 선물인 장난감으로 재해석했다. 디지털 세상 속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것 같은 선민 작가의 작품은 독특한 그래픽 기법과 디자인, 색감이 돋보인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청년 신진 작가 소개와 더불어 호텔 방문객에게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향후에도 문화예술계 및 청년 작가를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라스테이는 고객들의 소망을 이뤄주기 위해 '버킷리스트 그랜드 페스타 럭키스테이 2025'를 진행, 14종 경품을 증정하는 패키지를 내놓는다. 이번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1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에는 △객실 1박, △럭키 드로우 1회 응모권, △투숙 기간 중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 조·중·석식 뷔페 및 라운지 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럭키 드로우 경품은 '행운' '건강 관리' '가족과의 추억' '봄맞이 대청소' '입학 선물' 등 많은 사람들이 이루고 싶어 하는 버킷리스트 5개를 주제로 구성됐다. 총 2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투숙 당일 체크인 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되며 당첨 결과는 4월 중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또한 신라스테이는 연말을 맞아 오는 28일 오후 6시 신라스테이 광화문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에서 가야금으로 케이팝을 연주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오현지의 공연을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평창은 스키 시즌을 맞아 '익스트림 윈터 인(Extreme Winter In) 평창' 패키지를 판매한다. 익스트림 윈터 인 평창 패키지는 숙박부터 식사, 편의시설 이용 혜택을 모두 포함한 상품이다.

매년 꾸준한 사랑을 받는 패키지로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는 스키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이벤트를 준비, 정상가 대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권은 한화리조트 평창 바로 옆에 있는 휘닉스 파크에서 사용하면 된다. 판매 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며 가격은 156000원부터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실시한 고객 만족 설문에서 한화리조트 평창 투숙객 재방문 의향은 80.1%로 즐길 거리 및 부대시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보였다"며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패키지를 2인과 4인으로 구성해 동반 인원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커머스도 호텔 업계의 연말·새해 행사에 힘을 보탠다. 쿠팡은 내년 1월 5일까지 와우회상을 대상으로 '가성비 호텔 최저가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새해 해돋이 감상에 최적화된 바닷가 인근의 전국 인기 숙소 130여 개를 최대 30% 할인한다. 온 가족이 함께 머물기 좋은 키즈 펜션부터 애견 동반 펜션까지 40여 개 펜션이 포함되며 와우회원은 최저가 4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바닷가 앞 해넘이와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 숙소로 '강릉세인트존스호텔' '속초 더블루테라호텔' '울산 타니베이호텔' '고창 동호비치호텔' '속초 모레브 바닷가 오션뷰 스파펜션' 등이 있다.

아이와 반려견과 함께 온 가족이 연말을 즐길 수 있는 숙소는 물론 서울 시내에서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도 준비 돼 있다. 투숙기간은 상품별로 상이하나, 최대 2025년 12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가성비 호텔 최저가 챌린지는 연인부터 아이, 반려견까지 온 가족이 함께 만족스럽게 지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숙소들로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2025년 새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족 혹은 연인과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