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글로벌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0010010422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1. 20. 16:55

제동력·코너링·연비효율·마일리지 우수
AI 기술 접목 타이어 컴파운드 개발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안정성
[사진자료]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글로벌 출시
'벤투스 에보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를 20일(현지시간) 북미·중동 지역에 출시한다.

벤투스 에보는 기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의 후속으로 개발된 4세대 제품으로 이전 모델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코너링과 뛰어난 연비 효율·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특히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 성능을 극복하고자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최적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채택해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주행 안정성 등이 균형을 이루며 차량의 스포티한 주행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타이어 그루브(표면의 굵은 홈)에 고성능 배수 설계 기술을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과 핸들링 성능을 각각 7%·4% 높이며 빗길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특수 컴파운드를 채택해 다양한 노면 온도에서도 최상의 그립력을 제공한다.

챔퍼 디자인 설계로 타이어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해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하고 마찰을 증가시켜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6% 향상시켰다. 최적 프로파일 기술로 코너링 강성을 개선해 안정적인 고속 주행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최적 타이어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균형 잡힌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타이어 수명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32%까지 높여 경제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