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04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1000억대 영업손실 롯데케미칼, 부진 탈피 전략은 미래소재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1분기에도 적자를 크게 낸 롯데케미칼의 부진 탈피 전략은 미래소재다. 기존 석유화학제품의 시황 개선이 어려운 가운데, 지난해 둔화했던 동박 사업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수요 증가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기능성 특수 소재 등 첨단소재는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컨콜] 롯데케미칼 "가장 큰 고민은 범용제품…비중 줄이는 데 집중"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롯데케미칼은 "범용 석유화학제품에 대한 포트폴리오 비중을 축소하겠다는 것이 과거와 크게 변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9일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당사의 가장 큰 고민은 여전히 범용 석유화학제품 비중이 높아 시황에 따른 퍼포먼스 변동성이..

[컨콜] 롯데케미칼 "주력은 이차전지·수소…양 사업 발전속도 차이有"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롯데케미칼이 주력사업으로 이차전지소재와 수소 사업을 꼽았다. 다만 양 사업의 발전 단계는 차이가 있어 선제적으로 전지소재에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9일 1분기 실적발표 후 진행된 콘퍼런스콜을 통해 "전략적 우선순위가 있다고 보기 어려우나, 이차전지사업..

롯데케미칼, 1분기 영업손실 1353억원…2개분기 연속 적자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롯데케미칼이 1분기 매출액 5조861억원, 영업손실 135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9% 올랐으나, 영업손실은 1300억원 가중됐다. 저점을 찍었던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7% 늘었으며, 영업손실은 절반가량 줄였..

HD현대, 美AI엑스포서 팔란티어 협업 무인함정 공개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HD현대가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팔란티어와 공동개발 중인 무인수상정(USV) '테네브리스(TENEBRIS)'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HD현대는 자율운항 전문 자회사 아비커스의 최첨단 자율운항기술과 팔란티어의 방산 AI 기술을 접목해 무인수상정 분야를 이끌겠단..

[컨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 공장, 현지 상황으로 지연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스페인과 북미 공장에 대해 현지 상황에 따라 일정이 지연될 수도 있다며 캐펙스(설비투자)를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9일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을 통해 "올해 잡은 캐펙스는 약 3600억원으로, 말레이사 동..

[컨콜] 롯데에너지머티 "내달 '인터배터리 유럽' 참가…하이엔드동박 수요 대응"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가 다음달 독일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유럽 2024'에서 자사의 하이엔드 동박 제품을 선보이고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겠단 계획을 발표했다. 김 대표는 9일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을 통해 "6월 예정된 인터배터리 유럽에..

효성중공업, 세계 최초 '100% 수소엔진발전기' 상용화 성공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효성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100% 친환경인 '수소 엔진발전기' 상용화에 성공했다. 국가적으로도 추진 중인 수소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효성중공업은 지난 4월 중순부터 울산시 효성화학 용연2공장에 설치한 1MW(메가와트) 수소엔진발전기의 본격..

SK이노 봉사단 '위시 메이커', 난치병 아동 소원 이뤄준다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프로젝트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백혈병, 소아암 등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 자원봉사단 '위시 메이커(Wish Maker)' 제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SK..

롯데에너지머티, 1분기 영업익 43억원…동박업계 유일 흑자 기조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고객사 다변화와 북미향 판매량 증가로 1분기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1분기 매출액 2417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 동기(1636억원) 대비 4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61..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