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4. 03 (금)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4.4℃

도쿄 9.3℃

베이징 12.2℃

자카르타 28.6℃

코로나19 확진자 89명 추가 총 9976명…귀국 이탈리아교민도 1명 양성 확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0명 안팎의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누적 환자 규모도 1만명 수준까지 확대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일 오전 0시 현재 코로나19 확진자는 9976명으로 전날 같은 시..

서울대병원, 문경생활치료센터에 모듈형 음압격리병동 구축
서울대학교병원이 경북 문경에서 운영하고 있는 생활치료센터에 코오롱그룹이 기부한 모듈형 음압병동이 지난달 30일 설치됐다. 2일 병원 측에 따르면 서울대병원 문경 연수원은 지난달 5일부터 경북대구3 생활치료센터로 전환됐다. 현재 신..
글로벌 라이프 사이언스 리더, '싸이티바' 출범
싸이티바가 새롭게 출범한다. 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싸이티바는 GE헬스케어 라이프사이언스에서 분사해 다나허의 라이프사이언스 사업 플랫폼의 기업으로 독립해 새롭게 출발한다. 이를 통해 싸이티바는 성장, 생산성, 혁신 가속화에 전략적으..

코로나19 피해 장기 재택…환경호르몬 노출 줄여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실내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환경호르몬 노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재택 시간이 늘면서 간편식 사용이 증가해 환경호르몬 노출 우려가 커졌기 때문이다. 가정에서는 간편..

코로나19 예방…1차 방어체계 점막면역 강화해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계절적으로도 봄철에 접어들면서 평소보다 더 피로함을 느끼고 졸음이 오는 등 변화를 겪는다. 이 시기 신체리듬이 깨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이대여성암병원장에 문병인 외과 교수 선임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은 문병인<사진> 외과 교수를 이대여성암병원 신임 병원장에 임명했다. 임기는 2022년 1월31일까지다.2일 의료원 측에 따르면 문 여성암병원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사·박사를..

뷰노, 뷰노메드 펀더스AI 식약처 3등급 인허가 획득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기업 뷰노는 인공지능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가 식품의약품안전처 3등급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비영상의학 분야에서 3등급 인허가를 받은 국내 최..
소아 경·중등도 난청, 유전적 요인으로 발생 가능
소아 경·중등도 난청이 가족 중 난청 환자가 없어도 유전적 결합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분당서울대병원은 이비인후과 최병윤 교수팀(제 1저자 분당서울대병원 오두이 박사)과 충남대병원 이비인후과 김봉직 교수 연구팀은..

서울아산병원, 소아응급실·혈관조영실 등 운영재개
서울아산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폐쇄했던 소아응급실과 혈관조영실 등 일부 시설 운영을 재개했다고 2일 밝혔다.병원 측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부터 소아응급실, 혈관조영실, 응급자기공명영상(MRI..

복지부,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 저소득층에 의료기기 지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특별재난지역 취약계층에 혈압기 등 의료기기를 지원키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1일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대구시와 경북 경산시·청도군·봉화군 내 저소득층 만성질환자에게 자가..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