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4. 07 (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6.2℃

도쿄 8.5℃

베이징 13.1℃

자카르타 25.8℃

WHO 사무총장, 문 대통령에게 “세계보건총회 기조발언 해달라”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6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세계보건총회(WHA)에서 아시아 대표로서 기조발언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테드로스 사무총장 통화를 했고 이 같은 초청에 감사..

문 대통령, 100조 금융지원 속도 강조 "금융은 방역현장 의료진"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오후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해 5대 민간 금융지주와 국책은행, 보증기관을 포함한 정책금융 기관 대표들을 만나 정부가 1·2차 비상경제회의 때 발표한 100조원 이상의 긴급 금융지원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

정세균 총리, 사회적거리두기 우수기업 이마트 방문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전염병에 걸려서 치료하는 것 보다는 예방이 낫다”고 하며 오는 19일까지 2주간 연장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줄 것으로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오후 서울 성수동 소재 이마트 본사와 이마트..

문대통령·정총리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추경안 제출"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대한 상세기준을 공개해 현장의 혼선을 예방하고,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국회에 추경안을 제출키로 했다. 또 급격..

새 해군참모총장에 부석종 중장 내정...제주 출신 첫 발탁(종합)
부석종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중장·해사 40기·55)이 새 해군참모총장에 내정됐다.국방부는 6일 “정부는 해군참모총장 인사를 단행했다”며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인 부 중장을 대장으로 진급시켜 보직하는 것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 "금융, 방역현장 의료진 같아…소상공인 각별히 챙겨달라"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정책·민간 금융기관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정부가 1·2차 비상경제회의 때 발표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대기업에 대한 긴급 금융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금융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문 대..

문재인 대통령 "국제사회 코로나 협력·연대에 적극적인 역할할 것"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오전 마르틴 알베르토 비스카라 코르네호 페루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특히 문 대통령은 “지금 코로나를 극복하는 데 가장..
새 해군참모총장에 부석종 합참 군사지원본부장 내정(2보)
정부는 6일 새 해군참모총장에 부석종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중장·해사40기)을 내정했다.국방부는 “정부는 6일부로 해군참모총장 인사를 단행했다”며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인 부 해군중장을 대장으로 진급 및 보직하는 것으로 내정했다..
새 해군참모총장에 부석종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내정(속보)
새 해군참모총장에 부석종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내정(속보)

정세균 총리 "물리적 거리두기, 남을 위한 배려이자 자신 지키는 가장 효과적 수단"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야외 활동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국민 한분 한분이 방역 전문가가 돼서 자신의 건강과 공동체의 안전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