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4. 05 (일)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17.6℃

도쿄 12.1℃

베이징 7.5℃

자카르타 27.6℃

모로코 체류 국민 100여명, 특별 항공편으로 오늘 귀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모로코에 발이 묶였던 우리 국민 100여명이 모로코 정부가 제공한 특별 항공편을 통해 오늘(3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외교부는 전날(2일) “모로코에 체류하던 국민 100여명이 모로..

국내 단체 북한에 손소독제 1억원 상당 지원, 정부 반출 승인
국내 단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원 관련 약 1억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북한에 보낸다. 정부는 2일 대북 지원을 신청한 1개 단체에 대해 물품 반출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정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

주한미군 근로자 무급휴직 현실화…정은보 대사 "협상 막바지 조율 단계"
11차 한·미 방위비분담금협정(SMA)의 체결 지연으로 4월 1일부터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이 무급휴직에 들어가게 됐다. 정은보 한·미 방위비분담금 협상대사는 31일 “협상 타결을 위한 막바지 조율 단계에 와 있다”고 말해 무급휴..

이탈리아 교민 데려올 전세기 밀라노로 출발…310여명 탑승 예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이탈리아 밀라노 지역에 발이 묶인 한국인을 데려오기 위한 정부 전세기가 30일 현지로 출발했다. 송세원 정부 신속대응팀장은 이날 출국 전 기자들과 만나 “밀라노에서 탑승 예정인 우리 국..

외교부 "코로나 진단키트 미 FDA 잠정승인 3곳 수출 가능…조달절차 곧 시작"
외교부는 3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잠정 승인을 받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 업체의 미국 수출이 가능한 것이 확실하다고 밝혔다.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미국은 우리측에 ‘사전(..
외교부 "한국 3개업체 진단키트, 미국 FDA 사전승인 획득"
외교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국내 생산업체 3곳의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절차상의 사전승인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FDA 사전승인 획득에 따라 해당 국산 제품은 미국 시장에서 판..

외교부, 전세계에 특별여행주의보 발령…해외여행 취소·연기 권고
외교부는 23일 전세계 국가·지역에 대해 한 달간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하고 해외여행 취소와 연기를 권고했다. 이번 주의보는 연장되지 않을 경우 다음달 23일 자동 해제된다.외교부는 주의보 발령 이유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의..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19 위기상황 ‘국가기도의 날’ 선포…“하나님 의지해 나라를 위해 기도하자”
아시아투데이 안정환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한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을 선포하고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렸다...
정부 "북미발 입국자 전수 진단검사 아직 검토 안 해" (속보)
정부 “북미발 입국자 전수 진단검사 아직 검토 안 해” (속보)

방위비협상 7차회의 종료 "아직 입장차"…주한미군 근로자 무급휴직 우려
한·미가 11차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해 회의를 열었지만 결론에 이르지 못했다. 4월 1일부터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 무급휴직이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졌다.한·미 양국은 1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1차 S..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