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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쿠’가 만든 서브컬처 게임...“로스트 소드, 기존 공식에서 벗어난 작품될 것”

‘오타쿠’가 만든 서브컬처 게임...“로스트 소드, 기존 공식에서 벗어난 작품될 것”

기사승인 2023. 11. 17.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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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캣 김제헌 대표. /김휘권 기자
파밍 요소를 극대화시킨 새로운 모습의 서브컬처 수집형 모바일 RPG가 모습을 드러냈다.

17일 위메이드커넥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를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첫 공개하는 게임 발표회를 개최했다.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의 지스타 출품작 ‘로스트 소드’는 판타지풍의 중세 카멜롯 스토리와 2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캐릭터 액션이 돋보이는 수집형 모바일 RPG다.

서브컬처를 콘셉트로 개발사만의 세계관과 게임 철학을 가미한 이 게임은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현했다.

또한 횡스크롤 액션을 통한 경쾌한 속도감과 캐릭터들의 개성을 완성한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 출연, 비접속 보상을 위한 방치 시스템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할 기대요소로 꼽힌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 출시하는 '로스트 소드'의 중간 발표회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퍼블리싱을 맡은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정책, 개발사 코드캣이 개발 배경, 특징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코드캣 김제헌 대표는 캐릭터 제작 초기 반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을 서브컬처 콘셉트의 2D 기반으로 변경하며 지금의 경쾌한 액션을 구현한 원화 등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김 대표는 "애니메이션에 공을 많이 들여 타격감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제작했다"며 "장비 뽑기 배제와 무한 전투를 통한 수집 재미 등 '로스트 소드'가 기존 RPG의 공식에서 벗어난 작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제헌 대표는 "게임을 너무도 좋아하는 저와 함께 모든 개발진이 우리도 이용자라는 생각으로 유저 중심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 조화로 전에 없던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로스트 소드 메인 타이틀. /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 소드’ 서비스를 통해 RPG 장르로의 사업 확대를 발표한 위메이드커넥트 송문하 사업팀장은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어비스리움’을 비롯해 ‘에브리타운’ 등 캐주얼게임 성공 사례와 준비 중인 RPG 서비스 정책을 소개했다.

송문하 팀장은 캐주얼 장르에서의 풍부한 국내외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 결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을 개발사와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커넥트 송문하 사업총괄팀장은 "퀄리티 높은 업데이트와 만족감 있는 BM, 빠르고 투명한 소통 운영, 지속적인 안정성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유저 친화적 운영이 게임 서비스의 핵심 가치로 두겠다"고 전했다.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 도전에 나선 모바일게임 '로스트 소드'는 11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 내 위메이드커넥트-코드캣 행사장에서 전시되며 온라인 카페와 SNS 등에서도 게임팬들과의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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