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분양…광교신도시 인프라 공유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분양…광교신도시 인프라 공유

기사승인 2024. 03. 26. 10:1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KakaoTalk_20240326_094359485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투시도. /연무동복합개발
각종 행정기관과 상업시설들이 밀집된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공유하는 새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연무동복합개발은 경기 수원 장안구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를 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285가구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단지는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 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중심지다. 현재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돼 완성형 주거타운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 상권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스타필드 수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과 롯데마트 광교점 등이 차량으로 10분거리에 있다. 또한 아주대학교병원 등 대형병원은 물론 광교테크노밸리 등이 인접한 거리에 있다. 수원박물관, 수원월드컵경기장 등은 물론 수원지방법원, 수원고등법원, 수원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가깝다.

단지 옆에 창용초등학교가 있고 창용중학교와 수원외국어고등학교, 경기대 수원캠퍼스와 아주대학교,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광교중앙역 학원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 수원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촘촘히 구축돼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강남 등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의 광교저수지를 비롯해 광교공원과 광교산 등산로의 초입에 위치해 산책과 등산 등을 즐길 수 있다. 연암공원, 광교중앙공원, 원천호수, 신대호수 등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사업이 오는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이어서 개통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동탄인덕원선(예정)도 추가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일대의 교통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연무동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개발로 인한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단지는 수원 최초로 각 가구별 현관 앞에 별도로 제공되는 대형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기존의 가구별 창고에서 진화한 것으로 큰 부피를 차지하는 각종 레저용품이나 여가생활을 위한 물품 등을 정리 보관하거나 자신만의 취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공간 구현을 위해 공동주택을 5층부터 배치해 모든 가구에서 탁 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발코니 확장면적을 3면(일부 타입 제외)으로 적용해 일반 아파트 보다 넓은 4.6m 광폭거실(일부 타입 제외)을 조성하고 실사용 면적도 늘렸다. 모든 가구에 2.5m의 높은 우물 천정고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4베이 3룸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하는 한편, 2면·3면 개방형 평면설계로 인한 넓은 공간 구성도 특징이다.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최근 수원에서는 전용 84㎡ 분양가가 10억원대인 신규 단지도 등장했다. 이런 가운데 단지는 최저 6억 중반대부터 분양가가 책정됐다. 신생아 특례대출 최대 한도인 5억원 적용 시 차액은 1억 중반대로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월 입주자모집공고가 게시된 단지로 '스트레스 DSR'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대출 한도 축소의 우려도 없다.

단지의 입주 예정일은 2027년 2월이다. 시공사는 HL 디앤아이한라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