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SG닷컴, 식품 전문 ‘미식관’ 오픈…그로서리 퍼스트 전략 강화

SSG닷컴, 식품 전문 ‘미식관’ 오픈…그로서리 퍼스트 전략 강화

기사승인 2024. 03. 26. 11:0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신뢰도 앞세워 프리미엄 그로서리 강화 및 큐레이션에 공
SSG닷컴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대표 콘텐츠
SSG닷컴이 오는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오픈한다.
SSG닷컴이 올해 식료품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운다.

SSG닷컴은 오는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오픈하며 '그로서리(식료품) 퍼스트' 전략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뢰도를 앞세운 것은 물론 새로운 상품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테마별 추천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에 공을 들였다.

우선 프리미엄 그로서리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가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온니',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 등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에서는 유기농·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 및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 및 디저트 위주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이 있다.

자체 AI(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관심사 등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 그로서리 상품도 함께 추천한다.

또한 SSG닷컴은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 오감을 극대화하는 먹음직스러운 먹거리 영상과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으로 촬영한 사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스토리텔링도 한층 구체화해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선정하고 품종, 조리 방법, 보관 방법 등 상세한 정보를 함께 전달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시작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