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는 이천시민원콜센터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천시 민원콜센터는 2022년 12월에 개소한 이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명의 상담사를 운영해 One-Call, One-Stop 신속·친절·정확한 양질의 전화민원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현재 콜센터에서는 △상하수도 요금, 이사정산, 명의이전 등 '상하수도 요금 관련 상담'△여권 발급 및 교부 관련 상담 △차량등록사업소의 차량등록 절차, 불법 주정차 불편신고 등 '차량등록사업소 관련 상담'△시정정책 및 부서별 업무소개 △콜센터와 영상 상담을 통한 불편 신고 제보 등 '생활 불편신고 관련 상담'등을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ISO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이천시 주민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행정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 만족도, 상담역량을 강화하여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SO 9001는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체계가 국제기준의 요구사항과 규제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