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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2024 국가산업대상’서 브랜드전략·주유소 부문 1위

S-OIL, ‘2024 국가산업대상’서 브랜드전략·주유소 부문 1위

기사승인 2024. 04. 18.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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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 선정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 등 높은 평가
S-OIL, 전당앞주유소 전경
S-OIL 전당 앞 주유소 전경./S-OIL
S-OIL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8일 S-OIL에 따르면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경쟁사보다 앞선 대규모 시설 투자, 체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

S-OIL은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을 수립했으며, 샤힌 프로젝트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탄소배출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ISO환경경영인증시스템 인증, 휘발유·경유 '환경품질등급' 최고수준 유지, 전자영수증과 연계한 탄소중립 포인트 제공 등 ESG 경영을 현장으로 확대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고객은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목적이고, 고객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 가치라는 원칙으로 광고캠페인, 프로모션, 멤버십제도, 서비스·품질관리 등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특히 캐릭터 '구도일'을 앞세워 오프라인 현장마케팅, 디지털 트렌드에 맞춘 숏폼 등을 진행하며 활발하게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브랜드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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