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커머스업계 새로운 서비스 주목…“경쟁력 확보 차원”

이커머스업계 새로운 서비스 주목…“경쟁력 확보 차원”

기사승인 2024. 04. 25. 11:5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SSG닷컴, 중고제품 추가보상 프로그램
롯데온, 익일배송 서비스 선보여
G마켓, 여행 프로모션 진행
갤럭시 보상 판매 프로그램 트레이드인 서비스
최근 이커머스업계에서 내놓은 새로운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삼성전자 중고제품 추가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트레이드인' 서비스를 도입한다.

갤럭시 트레이드인은 삼성 모바일 신상품 구입시 기존 단말기를 반납하면 중고 매입액에 추가 보상액을 더해 구매자 계좌로 입금해주는 서비스다. 택배로 반납된 단말기 중고 매입액은 중고폰 거래 플랫폼 '민팃'의 특별 시세로 보상되며 기종에 따라 5~35만원의 추가 보상혜택이 제공된다.

SSG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갤럭시 트레이드인 구매 적용대상 상품은 갤럭시북4 노트북, 갤럭시탭 S9·S9+·S9울트라이며 향후 적용모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갤럭시북4 구입시 삼성, LG, HP, 레노버, 델 노트북 전 모델이, 갤럭시탭S9 시리즈 구입시 삼성과 애플 태블릿 전 모델이 반납 가능 대상이다.

서비스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연다.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북4·갤럭시탭 S9·S9+·S9울트라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기존 단말기 반납시 추가 보상 혜택으로 최대 35만원을 지급한다.

배성광 SSG닷컴 디지털가전팀 바이어는 "중고 IT제품을 수거해 자원순환에 보탬이 되면서도 고물가 속 합리적 가격에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첨부사진] 롯데온 내일온다 배송 서비스
롯데온은 이날부터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ON)다'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상온상품 구매 시 전국 어디든지 다음 날 모든 상품을 한 번에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온은 김포 온라인 전용 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온라인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롯데온 내 '내일온다' 전용관을 운영하고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1만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골라 평일 오후 4시까지 구매하면 김포 온라인 전용 센터에서 구매한 모든 상품을 한 번에 담아 전국 어디든지 다음 날까지 택배로 배송한다.

롯데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PB상품인 오늘좋은, 요리하다, 콜리올리 등을 비롯해 롯데마트가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공구핫딜' 상품까지 마트 단독 상품의 모든 재고를 확보해 상품 다양성을 높였다.

롯데온은 '내일온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일온다서비스를 활용해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자별로 인기상품을 단독 구성·혜택으로 준비했다.

김종혜 롯데온 홈앤컬쳐상품팀장은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 배송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나서게 됐다"며 "롯데마트 단독 상품 및 인기상품 중심으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보고 추후 계열사 상품 및 파트너사 상품까지 적용 범위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마켓, ‘지구마불 세계여행2’
G마켓은 내달 6일까지 '나만의 지구마불 세계여행' 행사를 통해 해외항공권·해외호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ENA와 TEO 예능 프로젝트 '지구마불 세계여행2'의 컨셉에 착안, 인기 여행지를 언제든지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도록 랜덤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쿠폰이 제공되는 여행지는 일본 오사카 등 총 9개지역이며 1만~15만원 할인쿠폰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특히 매일 3명씩 30만원 상당 에어마카오의 마카오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 경품도 있다. 그 외 스마일캐시 경품을 포함하는 등 꽝이 없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G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1회씩 응모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맞춰 항공권, 호텔 반짝 할인도 진행한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즉흥적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거나 해외여행으로 플렉스 소비를 하는 2030세대가 많은 추세"라며 "지구마불 세계여행2 프로그램이 방영되는 6월까지 시즌에 맞는 여행 프로모션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