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8,65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검찰 "이화영 측 무고성 고발로 사법시스템 공격"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검찰이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검찰청 술자리 음주 회유' 주장 일자가 지속적으로 번복되고 있다며 "일관성 없는 주장에 대해 검찰 수사와 재판의 신뢰만 해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26일 수원지검은 입장문을 통해 "수사와 재판 과정에서 변론을 해야 할..

[프로필]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권력기관 견제·부패범죄 일소"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처장 후보로 지명된 오동운 변호사(55·사법연수원 27기)가 "공수처가 명실상부 독립적 수사기관으로서 권력기관을 견제하고 부패범죄를 일소하는 책임과 역할을 다해 국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자는 2..

신임 국방과학연구소장에 이건완 예비역 공군 중장 임명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신임 국방과학연구소장에 이건완 예비역 공군 중장이 오는 29일 임명된다. 26일 국방부에 따르면 1961년 출생인 이 소장은 공사 32기로 금오공고 및 공군사관학교를 수석 졸업했으며 공군작전사령관·공군참모차장·공군사관학교장 등 군내 주요직위를 두루 역임한 전..

한미일, 반도체·AI 등 혁신기술 보호 협력 강화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한미일(韓美日) 3국이 반도체·인공지능(AI)·바이오 등 혁신 기술 유출 방지와 수출 통제 이행을 위한 실무기관 간 협력 강화에 나선다. 26일 법무부에 따르면 대통령실·법무부·산업부·외교부·관세청 등 정부 대표단은 지난 25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DC에..

공수처 '채상병 수사외압'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 소환조사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해병대 고(故) 채모 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핵심 피의자인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을 소환했다. 공수처 수사4부(이대환 부장검사)는 26일 오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를 받는 유 법무관리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검찰 '민주당 돈봉투 의혹' 현역의원 7명 출석 통보…"협조 부탁"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수수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현역 의원 7명에게 출석을 통보했다. 검찰은 총선 이후 현역 의원에 대한 소환 조사를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다만 해당 의원들이 소환 요청에 거듭 불응하면서 실질적인 조사가 이뤄질..

검찰 '8억대 뇌물 의혹'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기소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백현동 개발업자 등으로부터 8억원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25일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김용식 부장검사)는 이날 전 전 부원장을 뇌물수수 및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 검찰..

61회 '법의 날' 기념식…박성재 "검경 수사권조정 후 국민 불안 가중"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박성재 법무부 장관이 검경수사권 조정 이후 재판 지연으로 인한 국민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며 효율적인 형사사법 시스템 구축을 위한 법령·제도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25일 오전 대검찰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1회 '법의 날' 기념식에서..

이재명 "검찰이 말 바꾸고 있다"… 이원석 "사법 시스템 무너뜨리려는 시도"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으로 1심 재판을 받는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제기한 이른바 '검찰청 술자리 회유' 의혹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이어 이원석 검찰총장까지 참전했다. 이 대표는 23일 대장동 재판에 출석하며 "검찰이 말을 바꾸고 있다"며 이 전 부지사의 주장에..

'술자리 회유' 꼬리무는 반박·재반박… 李-檢 지루한 진실공방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으로 1심 재판을 받는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제기한 이른바 '검찰청 술자리 회유' 의혹을 두고 검찰과 이 전 부지사간 공방이 연일 가중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대장동 재판에 출석하며 "검찰이 말을 바꾸고 있다"며 이 전 부지사..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