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7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체코 원전 수주 기대감… 주가 상승세 탄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가 상승세다. 30조원 규모의 체코 신규원전과 관련 우선협상자 선정 기대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실제 최근 한 달 사이 주가는 26% 상승했으며, 체코 원전 수주 입찰서 제출 소식이 전해진 지난달 30일부터로 범위를 좁혀도 주가는 7.4% 올랐다. 현재 체코 신규원..

[기자의눈] 공급규모 늘린 정책금융…남은 건 CVC 규제완화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금융당국이 작년보다 발전된 벤처투자 활성화 방안을 내놨다. 이번에 발표된 벤처투자 지원방안은 ▲벤처지원 규모 확대와 초기사업 지원 강화 ▲세컨더리 펀드 및 인수합병(M&A) 중간회수시장 활성화 ▲지방소재 벤처기업 지원 강화 ▲해외투자 유치와 해외 시장 진출..

이복현 금감원장 “국내 자본시장 선진화 정책 차질없이 추진 중”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한국의 정책적 노력이 글로벌 투자자의 투자 확대뿐만 아니라, 외국 금융기관의 국내 진입 및 국내 금융기관의 해외진출과도 시너지를 내는 충분한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이 글로벌 투자자의 국내 금융시장 접근성 개선과 투자편의성 제고 등 정..

하이브-민희진 사태에도 방시혁 의장, 주식재산 6위 등극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의 주식재산 순위가 국내 그룹 총수(摠帥) 중 6위에 오른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4대 그룹 총수인 최대원 SK 회장(8위)과 구광모 LG 회장(10위)보다 앞선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16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의 '2024..

김주현 금융위원장 “올해 벤처기업에 15조4000억원 정책금융 공급”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벤처기업에 대한 자금지원이 강화된다. 작년보다 30% 증가된 15조4000억원의 정책금융 공급과 함께 IBK벤처투자를 통해 3년내 5000억원 이상의 펀드를 조성, 창업초기 기업의 자금조달을 돕는다. 또한 IPO 중심의 회수시장 개선을 위해 산업은행과 기업은..

거래대금 증가 호재에도… 증권사 실적 '손실관리'에 갈렸다
올해 1분기 증권사들의 실적 키워드는 '손실관리'다. 금리인하 기대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로 인한 국내 증시 거래대금 증가라는 호재가 발생했음에도, 투자·보유자산 손실이 발생한 증권사들은 실적 부진을 피하지 못했다.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은 지난해 선반영한 평가손실·충당금 효과..

삼성증권, 1분기 당기순이익 2531억원…전년 比 0.2%↑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삼성증권이 리테일과 자산관리(WM) 중심의 성과를 바탕으로 1분기 당기순이익을 소폭 개선했다. 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성증권의 1분기 영업이익은 33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으나, 당기순이익은 2531억원으로 0.2% 증가했다. 순수탁..

메리츠증권, 1분기 당기순이익 1265억원…전년 比 36.7%↓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메리츠증권이 1분기 아쉬운 영업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줄어들었으며, 영업이익의 경우 전분기보다도 감소했다. 다만 이는 자회사인 메리츠캐피탈의 부진 때문이란 설명이다. 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메리츠증권의 1..

부동산PF 부실 최대 23조 솎아낸다
230조원에 달하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의 부실 우려를 조기 수습하기 위해 금융당국이 신규자금을 최대 5조원까지 긴급 투입한다. 부실 사업장만 선택적으로 핀셋 구조조정도 박차를 가한다. 즉 사업성이 가장 낮은 사업장은 경·공매 절차를 추진해 사실상 정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동산PF 정상화 방안] 부실사업장 경·공매로 구조조정… "2금융 13.8조 추가 손실"
그동안 더디게 진행됐다는 평가를 받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부실 사업장 구조조정 속도를 내기 위한 옥석 가리기가 내달부터 실시된다. PF 평가 기준 개선을 통해 엄격하게 부실 여부를 따지고 정상 사업장은 과감한 지원을, 부실 사업장의 경·공매 등 정리를 본격화 한다. 구조조정..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