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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N’ 브랜드, 중국 고성능차 시장 공략

현대차 ‘N’ 브랜드, 중국 고성능차 시장 공략

기사승인 2024. 04. 0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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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열관리 제어·압도적 주행 강점
BYD 등 현지 업체와 차별화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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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올해의 차 시상식장에 전시된 아이오닉5 N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에 등극한 현대차 아이오닉5 N으로 중국 고성능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는 중국에서 BYD 등 현지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고성능 브랜드 N과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오닉5 N은 과거 유산 계승을 통해 유연한 전동화를 적극 추진하는 현대차의 핵심 전동화 전략 '현대 모터 웨이'의 실행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압도적인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29~31일 중국 언론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태안에 있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센터에서 아이오닉5 N과 올 뉴 엘란트라 N(국내명 아반떼 N)의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또한 고양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N을 비롯한 현대차 브랜드 문화를 홍보했다.

N 브랜드는 현재 장쑤성 쑤저우·허난성 정저우·저장성 항저우·산둥성 지난·산둥성 옌타이 등 5곳에서 N 시승센터를 배치해 중국 동부·중부 등을 아우르며 현지 고성능차 매니아들의 시승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상하이·광저우·선전·쑤저우 등 13개 도시에서 올 뉴 엘란트라 N 방문 시승 서비스를 제공해 각 지역 소비자들이 N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현대차의 뛰어난 고성능 기술력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N 시승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해 소비자들이 고성능차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1월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N 라운지를 공식 개장했다. 이 곳에서는 N 브랜드의 고성능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N 브랜드 제품의 서킷 시승 체험·피트 정비·전문 레이싱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현대차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N스페이스+ 체험 스토어를 잇달아 오픈한다. N 스페이스+는 애프터서비스·튜닝서비스를 제공하고 엘란트라 N과 후속 N 브랜드 모델의 시승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반기에 체험센터인 'N시티 상하이'도 문을 열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동화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에 등극한 아이오닉 5N을 올해 본격 도입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극강의 운전 재미와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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