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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위생용품업계, 경쟁력 강화 본격화

가구·위생용품업계, 경쟁력 강화 본격화

기사승인 2024. 04. 16.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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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모델 한혜진과 ‘도어를 접다, 여유를 열다 캠페인' 진행
시몬스, ‘뷰티레스트 1925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까사, 소파 '레스터' 출시
유한킴벌리, '시니어 임팩트 펠로우십 2기' 참가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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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 모델로 발탁된 모델 한혜진(왼쪽부터), 시몬스 '뷰티레스트 1925 프로모션' 이미지, 신세계까사 소파 '레스터', 유한킴벌리 '시니어 임팩트 펠로우십' 2기 참가자 모집 이미지./제공= 각 사
가구·위생용품업계가 새로운 모델 발탁, 신제품 출시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샘은 16일 모델 한혜진을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 모델로 발탁하고 '도어를 접다. 여유를 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샘은 패션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모델 한혜진을 통해 단순 가구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특별한 경험을 더해주는 붙박이장 시그니처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시그니처는 2m 폭의 와이드장과 폴딩 방식의 도어로 개방 시 수납물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제공해 수납부터 스타일링까지 한 눈에 진행할 수 있다. 한샘은 국내 가구 브랜드 처음으로 와이드장 양산에 성공했으며 도어는 폴딩, 여닫이, 미닫이 등 개폐 방식과 색상에 따라 총 20종의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샘 관계자는 "패션·인테리어 분야에서 노하우를 지닌 모델 한혜진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과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시몬스는 5월 6일까지 '뷰티레스트 1925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뷰티레스트 1925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침대로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내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쌓인다. 지난해 2월 출시 후 연말까지 2000개 넘게 팔리며 누적 기부금 4억원을 달성했다.

신세계까사는 16일 소파 신제품 '레스터(LEICESTER)'를 출시했다.

신세계까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까사미아 가죽 소파 제품군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최근 증가하고 있는 가죽 소파 수요를 흡수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분기 까사미아 가죽 소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레스터는 클래식한 유러피안 무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가죽 소파다. 국내 브랜드 가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체스터필드 스타일이다. 체스터필드 스타일은 1800년대 영국에서 시작한 소파 스타일로 등받이와 팔걸이의 높이가 같고 버튼으로 장식한 것이 특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좋은 소재·품질을 바탕으로 점차 높아지는 고객 안목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소파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는 16일 함께일하는재단과 '시니어 임팩트 펠로우십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시니어 임팩트 펠로우십은 초고령화 사회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시니어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기업가와 활동가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해에 처음 시작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가 등은 22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상세정보는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플래그업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시니어 비즈니스 분야에서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거나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가와 활동가에게는 매달 250만원의 시드머니를 1년간 총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며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제공하는 창업지원사업과의 연계, 시니어 분야 선배창업자를 비롯한 전문가 멘토링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대동은 16일 대동 커넥트 앱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양방형 농업 챗지피티(GPT) 서비스 'AI대동이'를 업계에서 처음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동은 미래사업의 하나로 농업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2021년 농기계 원격 관리 서비스 앱 대동 커넥트를 론칭했다. 작년 하반기에 농업 솔루션 플랫폼화를 목표로 커넥트 앱 1차 리뉴얼을 단행해 농업인 맞춤 영농 정보 서비스와 쌀 수확량 맵 서비스 등을 선보였고 이번 2차 리뉴얼로 농업 챗지피티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 AI대동이는 대동이(챗봇)에게 농업과 관련된 질문을 챗봇이 답해주는 대화형 정보제공 서비스로 대동 커넥트앱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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