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8. 15 (토)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7.8℃

도쿄 30.6℃

베이징 29.1℃

자카르타 26.4℃

김정은, "홍수 피해 어떤 외부지원도 불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4일 최근 수해 상황과 관련해 외부 지원을 받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는 우리 정부가 수해 지원 의지를 밝힌지 4일만이다. 북한 선전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이 주관한 노동당 제7기 16차..

국제적십자연맹 "수해 복구에 북한 주민 4만 3천명 투입"
구호단체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은 10일(현지시간) 북한의 자원봉사자 4만 3000여 명이 수해 피해 복구에 나섰다고 강조했다. 안토니 발망 IFRC 대변인은 이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보낸 이메일에서 북한이 집중호우로..

북한, 김정은 지시 이틀만에 '예비양곡' 전달
김정은 북한 국무 위원장이 최근 수해를 입은 북한 황해북도 은파군에 예비양곡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큰물 피해를 입은 은파군 대청리 인민들이 받아 안은 친어버이 사랑’ 제목의 기사에서 “양곡 수..

북한, 장마전선 강세에 "홍수 대책 시급히 세워야"
북상 중인 장마 전선으로 수해가 예상되는 북한 전역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9일 북한 기상수문국(기상청)에 따르면 장마전선이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전날 밤부터 해주·금천 등 황해남북도 지방과 강원도 내륙지방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했..

북한, '완전 봉쇄 개성'에 쌀·특별생활비 전달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봉쇄한 개성에 쌀과 특별생활비를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조선중앙통신은 9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가 완전봉쇄지역인 개성시 인민들을 위하여 특별지원을..

북한 김정은, 홍수 피해 현장 방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홍수 피해 현장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7일 밝혔다.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이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의 홍수 피해 상황을 현지에서 파악했다”고 전했다.김 위원장은 ‘국무위원장 예비 양곡’을 풀어 피해 주..

김정은, 황해북도 대청리 홍수 피해현장 시찰(1보)
김정은, 황해북도 대청리 홍수 피해현장 시찰(1보)

김정은, 코로나19 봉쇄령 '개성'에 특별지원 지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6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정무국회의를 열고 봉쇄령을 내린 '개성'에 식량 특별지원을 결정했다. 북한이 당 중앙위 정무국 회의 내용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조선중앙통신은 6일 "(정무국 회의에서) 국가최..

북한, 대동강 범람 위기에 '비상'... 평양 타격 클 듯
북한에 긴 장마가 이어지면서 수도 평양을 관통하는 대동강이 위험수위까지 차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대동강이 범람할 경우 평양시 일대 농경지와 주택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우려된다.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방송은 5일 “기상수문국(기상..

'코로나 청정국' 과시하던 북한, 연이어 방역실태 점검
노동당 정치국 상무위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입 방지를 위한 방역 실태 점검에 뛰어들고 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4일 “박봉주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남포항의 방역 사업 정형을 현지에서 요해(..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