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정원,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선정방식에 전문성·공정성 강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2021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사업 중 기관추천 과제 모집을 위한 신규 공고를 실시하고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기관추천을 통한 과제 선정 방식은 작년 대비 올해 확대(5개→7개) 시행되며 기정원이 지정한 연계유형별 추천기관이 별도의 사전 평가를 시행하고 추천기관이 추천한 우수 기업에 대해서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기정원은 그간 연계유형별 추천기관 네트워크를 활용..

  • 한일시멘트, 18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일시멘트는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8년 연속 시멘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일시멘트에 따르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주주가치, 직원가치 등을 증대시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조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조사에는 소비자, 전문가 등 1만3000명이 참여했다.한일시멘트는 올해 조사에서 혁신능력 등 총 6개 항목에서 1..
  • 중기부·협력재단, '2021년 디지털포렌식 지원사업' 시행
    중소벤처기업부와 2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기술유출이 의심되는 중소기업의 신속한 증거확보를 돕는 ‘2021년 디지털포렌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디지털포렌식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내부 핵심인력에 의한 기술유출 피해 대응을 위해 유출경로로 의심되는 업무용 디지털기기의 디지털포렌식 분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중소기업의 기술유출 사고는 상당 부분 퇴직자나 내부직원에 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전문지식의 부재와 보안 관리..
  • 중기유통센터,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우수기관 선정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일 서울 양천구청이 선정한 ‘2020년 하절기 에코마일리지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에코마일리지 우수기관은 전기, 수도 등 에너지 감축실적이 우수한 개인과 단체에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서울시의 환경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절감율, 절감량, 우수실천사례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된다.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해 변압기 4대를 고효율 기기로 교체하고 사무실과 매장 내 조명시설 또한 LED로 전면 교체하는 등 온실가스 감..

  • 모나미, 에스트라와 '에스트라 모나미 콜라보 키트' 출시
    모나미는 2일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와 ‘에스트라 모나미 콜라보 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3월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 선보이는 에스트라 모나미 콜라보 키트는 고급스러운 무광 메탈 소재의 모나미 153 ID 볼펜과 에스트라 베스트셀러 아이템 아토베리 365 크림으로 구성됐다. 153 ID는 0.7mm 필기선의 검은색 고급 리필심 FX 4000을 사용해 편안한 필기감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모나미 관계자..

  • 여경협, 이정한 수석부회장 선임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2일 서울 역삼동에 있는 여경협 본회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수석부회장 승인을 확정했다고 밝혔다.여경협은 올해 ‘회원 만족형 시스템 구축’ ‘여성기업 지원강화’ ‘여성경제 인지도 제고, 지속가능한 경영혁신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이번 정기총회에서 이정한 수석부회장 당선자(비와이인더스트리 대표)를 승인했다. 이로써 올해 연말 개최되는 임시총회에서 단수로 추천받아 차기 협회장으로 추대된다...

  • 이케아 코리아, 4년 연속 ‘맘업 프로젝트’에 1억 기부
    이케아 코리아는 2일 한국여성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양육미혼모 행복 만들기 지원 사업 ‘맘업 프로젝트(Mom-Up Project)’에 4년 연속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올해 맘업 프로젝트 사업은 이케아 동부산점 코워커들의 참여 아래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양육미혼모와 그 자녀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한다. 맘업 프로젝트는 양육미혼모들이 정서적·사회적 자립을 마련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

  • 더퍼스트터치, KF94 에어스루 마스크 '브레아' 출시
    더퍼스트터치는 2일 숨 쉬기 편한 KF94 에어스루 마스크 ‘브레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KF94 브레아 마스크는 고사양의 초극세 정밀 필터 멜트 블로운(Melt Blown)을 적용해 0.4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입자와 유해 물질을 98% 이상 차단한다. 또한 공기층을 형성한 에어스루 소재의 안감과 여유 공간을 확보한 입체형 디자인으로 기존 답답한 마스크의 단점을 보완, 숨 쉬기 편하게 설계했을 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도 최소화한다는 게..
  • 6조7000억 규모 버팀목 플러스자금 지급…소상공인에 최대 500만원 지원
    정부가 버팀목 자금 지원에 이어 6조7000억원 규모의 버팀목 플러스자금을 지급한다.정부는 2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1년 추가경정예산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종전의 지원 사각지대를 최대한 보강하고 그 지원폭도 획기적으로 두텁게 하는데 역점을 뒀다. 우선 지원대상이 크게 확대된다. 상시 근로자수 5인 이상 사업체도 포함해 중규모 음식점, 학원 등 사업체 40만 개가 추가되고 일반업종 매출한도도 기존 4억원에서 10억원으로 높여 매출 4..

  • 강성천,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 방역상황 점검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2일 대전에 있는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상황을 점검했다2020년 구로 콜센터, 최근 광주 보험사 콜센터 등에서 코로나19 확산 사례가 나오는 등 고위험사업장인 콜센터의 방역수칙 준수가 중요함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정책’을 최일선에서 안내하는 콜센터 상담장을 방문해 방역지침 이행상황을 점검했다.중기부는 지난해 3월부터 지속적으로 콜센터 출입통제와 건강상태 점검,..

  • 에몬스, '2021 에몬스 장학생(14기)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에몬스는 2일 인천 본사에서 ‘2021 에몬스 장학생(14기)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4회를 맞은 에몬스 장학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육성 차원으로 각 분야에서 꿈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부산교육대학교 김도연 학생 등 12명의 장학생에게 각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를 둔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학금(고등학생 1인당 50만원·..

  • 중진공, 글로벌창업사관학교 2기 입교자 모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7일까지 디지털 대전환을 이끌 혁신기술인 D·N·A(Data·Network·AI) 분야의 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글로벌창업사관학교 2기 입교기업을 모집한다.이번 2기 모집에는 지원대상을 인공지능(AI) 분야에서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까지 D·N·A 전 분야로 확대한다. D·N·A 분야 (예비)창업자 40개 사를 선정해 기술 고도화, 베타테스트·제품 제작, 해외시장검증 등 단계별 사업화를..
  • 중기부,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에 민간 전문기관 참여…新 컨설팅 기법 도입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부터 25일까지 소상공인의 경영개선 등을 지원할 컨설팅 전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은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기술 관련 전문인력을 활용해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기존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컨설턴트를 직접 선발하고 관리했으나 올해부터는 전문 운영기관을 컨소시엄 형태로 선발해 컨설턴트 풀을 현재 500명 수준에서 1000명 이상으로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그간 문제..

  • 하이모, '2021 행복더함 사회공헌' 산자부 장관상 수상
    맞춤가발업체 하이모는 지난 달 26일 서울시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1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시상식에서 공유가지창출 사회공헌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하이모에 따르면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는 기업을 포상하고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시켜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하이모는 2000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활..

  • 한온시스템, 전기차 전용 경주공장 착공…"올 3Q부터 양산 계획"
    국내 자동차 열 공조 제조업체 한온시스템은 2일 경상북도 경주시 외동읍 냉천리에 국내 다섯 번째 공장인 경주공장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한온시스템은 이번 경주 신공장 착공으로 국내에서 대전 등 총 다섯 곳의 생산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한온시스템은 급증하는 친환경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첫 전기차 전용 부품 공장 신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온시스템의 신규수주 중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75% 이상(2020년 기준)이다. 한온시스템에 따르면..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