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진행…내년 1월까지
전북 장수군이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장수군은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해주세요’를 주제로 내년 1월 31일까지 2달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

영광군, 자가격리자 '마음지킴이 키트' 제공
전남 영광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자가격리된 군민들의 안정을 위해 심리지원 키트인 ‘영광군민의 마음지킴이’를 제작해 법성중학교, 영산선학대학교 자가격리자 등 110여 명에게 제공했다. 30일 영광군에 따르면 ‘..

김제시, '2020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 성료
전북 김제시가 유트브 채널을 통해 지난 27~29일 진행한 ‘2020 김제 문화재 야행(夜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한 △문화재 복원가 △양반 증서 만들기 등의 콘텐츠는 400여 건의 수량이 하..

함평소방서, '랜선'으로 만나는 '교육영상 공모' 개최
전남 함평소방서가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비대면 교육체험 영상을 공모한다.공모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다.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영상을 공모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119안전..

영광 정주새마을금고, 대신지점 개설
전남 영광군 정주새마을금고가 15억원을 들여 최근 대신지점을 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30일 정주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영광읍 백학리 본점, 터미널지점에 이어 유동인구가 많은 대신지구에 제2지점을 개설, 특화 금융허브를 구축한다..

정읍시, '농민 공익수당' 미지급자 선불카드로 지급
전북 정읍시가 본인 명의 휴대폰 미소유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농민 공익수당(정향누리 상품권)을 지급받지 못한 농가를 대상으로 농민 공익수당 선불카드 지급을 결정했다.정읍시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농가당 60만 원씩 지급되는 농..

부안군, 국비 36억원 투입 '쌍계재 관광쉼터' 조성
전북 부안군은 변산반도 국립공원 해안도로인 국도30호선 쌍계재에 노을 경관쉼터를 조성한다고 30일 밝혔다. 노을경관쉽터 조성에는 국비 35억원이 투입되며 약 4000㎡ 부지에 전망대와 주차장, 화장실, 데크이 내년 완공을 목표로 전..

정읍시, 고병원성 AI 발생에 '긴급 초동방역' 나서
전북 정읍시가 지난 28일 소성면 소재 육용 오리 사육 농가에서 고병원성 AI가 최종 확진됨에 따라 발 빠른 초동방역에 나섰다.정읍시는 발생농장 등 주변 농장의 가금류에 대한 신속한 살처분을 완료하고, 가금 농장의 이동을 제한했으며..

전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격상 해당 시설에 특별지원금 지급
전북 전주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문을 닫은 중점관리시설 중 유흥시설 5종에 특별 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 역학조사반과 선별진료소 규모를 대폭 확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대응방안도 마련했다.전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

정읍 고병원성 AI 발생에 '이동중지명령'…39만 마리 살처분 '심각단계' 격상
전북 정읍의 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에 따라 가축방역당국이 ‘전국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령에 이어 위기 경보를 ‘심각’으로 격상하고 비상조치에 돌입했다.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것은 약 2년..
1 2 3 4 5 next block